최종편집 : 2024-04-24 19:41 (수)
아이브, 美 빌보드 '애프터 라이크' 주목··· 흥미로운 샘플링 곡에 '감각적인 가사' 극찬
아이브, 美 빌보드 '애프터 라이크' 주목··· 흥미로운 샘플링 곡에 '감각적인 가사' 극찬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08.2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도 이를 집중 조명했다.

미국의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지난 22일 컴백한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에 대해 집중 조명하며 신보를 극찬했다.

K팝 전문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빌보드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정세운, 크래비티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케이팝 활동들의 본거지인 한국 레이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아티스트"라고 아이브에 대해 소개하며 "케이팝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끄는 새로운 걸그룹 아이브가 70년대의 대표 디스코곡을 샘플링한 노래로 컴백을 했다. 흥미로운 샘플링을 통해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는 또다시 히트곡 반열에 오를 예정이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글로리아 게이너(Gloria Gaynor)의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는 빌보드 핫백 차트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곡 중 하나로 회자되고 있어, 이러한 샘플링을 통해 아이브는 기존 팬들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빌보드는 Z세대의 당돌한 메시지를 담아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서지음 작사가의 가사에 아이브(IVE)를 '러브(LOVE)'에 접목하는 것은 그룹의 자신감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감 넘치는 메세지에 대해서도 극찬을 이어 나갔다.

더불어 제프 벤자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아이브의 컴백을 응원했다. 그는 '애프터 라이크'에 대해 "글로리아 게이너(Gloria Gaynor)의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를 훌륭하게 샘플링한 아이브의 새 싱글 '애프터 라이크'는 더 많은 팝 팬들에게 훨씬 더 큰 매력을 가진 또 다른 케이팝 히트곡이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지난 2012년 그래미 어워드 명예의 전당 헌액, 롤링 스톤 선정 500대 명곡에 포함될 뿐만 아니라, 1980년 Grammy Award for Best Disco Recording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의 일부를 차용, 아이브만의 색깔과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재탄생됐다.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글로벌 톱 50' 차트 23위를 기록,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차트 86위 진입,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 기록 등 해외 차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데뷔해 첫 번째 싱글 '일레븐'으로 음악방송 13관왕의 기염을 토했고, 이어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 역시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 멜론 6월 월간 차트 1위를 기록, 더 나아가 활동 종료 이후에도 음악방송 1위 행진이 이어지며 10관왕을 차지했다. '러브 다이브'는 현재까지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 20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25일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인상 (슈퍼루키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역대급 신인'임을 증명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