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3:06 (목)
강민경, 듀엣 곡 '우리 그렇게 사랑해서'로 만능 올라운더 '변신 성공'··· 음악적 역량 '완벽 증명'
강민경, 듀엣 곡 '우리 그렇게 사랑해서'로 만능 올라운더 '변신 성공'··· 음악적 역량 '완벽 증명'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9.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사진 = 웨이크원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다비치 강민경이 새로운 도전으로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입증했다.

강민경이 잔나비 최정훈과 듀엣 호흡을 맞춘 디지털 싱글 ‘우린 그렇게 사랑해서’가 지난 26일 발매 직후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거머쥐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우린 그렇게 사랑해서’의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재입증한 강민경의 올라운더 활약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민경은 이해리와 함께 ‘K-발라드 원톱 듀오’ 다비치를 이끌며 10년 넘게 롱런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환상적인 보컬 시너지와 장르를 넘나드는 웰메이드 곡들을 통해 독보적인 음악적 길을 구축해온 강민경은 ‘믿고 듣는 다비치’라는 타이틀을 굳건히 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강민경은 최근 Z세대들에게 인플루언서로 눈도장을 찍으며 남다른 패션 센스, 도시적인 외모와는 반전되는 자유로운 감성의 영상들로 뜨거운 관심을 이끌고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 제작과 편집에 적극 참여하며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방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 가운데 강민경은 다비치가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 3년 반 만에 컴백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강민경은 최정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남녀 듀엣곡 ‘우린 그렇게 사랑해서’를 선보이며 발매 전부터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강민경은 가창을 비롯해 작곡∙작사 작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컬래버레이션의 시너지까지 과감하게 보여줬다. 다비치가 아닌 강민경의 색깔을 담은 음악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만큼 앞으로 강민경이 펼칠 다채로운 활약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우린 그렇게 사랑해서’는 강민경이 작업한 멜로디에 최정훈의 노랫말을 입힌 곡으로 몽환적이고 빈티지한 사운드의 브리티시 편곡이 돋보이는 한 편의 멜로 영화와 같은 음악이다. 강민경은 매 앨범 한층 업그레이드되는 보컬과 감성을 기반으로 최정훈과의 음악적 협업에 완성도를 높이며 또 하나의 히트곡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곡을 통해 핫한 두 아티스트의 단순한 만남을 넘어선 이색 케미스트리, 작사가 및 작곡가로서의 새로운 도전 등 다양한 음악적 변신을 보여준 강민경은 앞으로도 다채롭게 활동 스펙트럼을 넓혀가며 뜨거운 관심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