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01:31 (금)
아이브, 'TMA' 시상식도 접수! 신인상.본상 동시 수상··· '유일무이 적수 없는 대세 신인'
아이브, 'TMA' 시상식도 접수! 신인상.본상 동시 수상··· '유일무이 적수 없는 대세 신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0.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아이브는 앞서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어워즈’에서 신인상과 본상 동시 수상을 시작으로, 지난 8일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이하 '2022 TMA')'에서 '넥스트 리더 (신인상)'상과 '올해의 아티스트 (본상)'상을 동시에 받았다.

이날 'TMA' 무대에서 멤버 가을과 안유진의 독무로 무대의 시작을 알린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와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연달아 선보였고, 멤버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무대를 장악했다.

무대를 뜨겁게 달군 아이브는 '넥스트 리더' 수상과 함께 '올해의 아티스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4세대 대표 그룹'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를 통해 "케이팝의 선두 주자 선배님들과 함께 계신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신인상과 본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데뷔한 지 1년이 아직 안 지났는데 너무나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이게 꿈인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어 "일레븐으로 데뷔했을 때는 팬데믹으로 인해 팬분들과 함께하지 못해 무대를 해도 허전한 마음이 너무나도 컸었는데 요즘은 무대를 할 때마다 함께 불러주시는 떼창 소리에 정말 우리가 다채롭게 정말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를 하루하루 느끼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 다시 한번 케이팝 팬들과 우리 다이브 (공식 팬클럽)에게 감사하고 아이브의 가족들 멤버들 그리고 스타쉽 소속사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사랑 좋은 무대와 노래로 보답할 수 있게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신인 그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첫 번째 싱글 '일레븐(ELEVEN)'으로 국내 음원 사이트인 벅스와 FLO, VIBE 차트를 비롯해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200’ 데일리 차트 한국 부분, 애플 뮤직 ‘오늘의 톱 100’ 한국 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각종 차트를 장악하며 '역대급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이후 4개월 만에 '러브 다이브'로 컴백한 아이브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 50, 멜론 6월 월간 차트 1위 등 전작에 이어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2연타 히트를 기록했다. 아이브의 존재감은 '애프터 라이크'를 통해서도 빛났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에 이어 음반 판매량 13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셀러'에 등극, 막강한 아이브 파워를 제대로 인증했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에서도 신흥 음원 강자로서의 모습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러브 다이브'는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Global Excl. U.S.)' 차트(10월 8일 자 기준)에 26주 연속 진입해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애프터 라이크' 역시 다수의 빌보드 차트에 6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하며 장기 집권 체제에 돌입했다.

이밖에 '애프터 라이크'로 공개 36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발매되었던 3장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모두 1억 뷰 달성에 성공했고, 음악방송 통산 35관왕 "'일레븐' 13관왕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러브 다이브' 10관왕, '애프터 라이크' 12관왕"이라는 기록을 써 내려가며 올해 음악프로 최다 1위 가수로 우뚝 섰다.

한편, 국내외 구분 없이 나왔다 하면 신드롬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본인들의 기록을 연신 갈아치우고 있는 아이브는 그룹 활동을 비롯해 예능 출연 및 MC 등 다양한 개인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