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8 (금)
AOA설현, 공연 중 실신··· 원인은 '감기로 인한 과호홉, 불꽃과 무관'
AOA설현, 공연 중 실신··· 원인은 '감기로 인한 과호홉, 불꽃과 무관'
  • 김태석 기자
  • 승인 2018.12.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걸그룹 AOA 멤버 설현이 무대에서 실신해 많은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지난 15일 설현은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 행사에 참가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는 도중 어지러운 듯 비틀거리다 실신해 멤버들의 부축을 받으며 퇴장했다.

이날 사고에 대해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는 오늘 오후 1시경 “설현이 감기증상이 있어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시 논란이 됐었던 특수효과에 관해서 “주최측 확인 결과 행사에 사용된 특수효과 자체는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불꽃이었다”라고 전했다.

설현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제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 공연 중에 무리가 온 것 같다”라며 당시 상황을 설명하고, “많이 걱정해준 멤버들과 공연 관계자분들과 와주신 모든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하 FNC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어제(15일) 있었던 AOA 행사 관련, 설현의 몸 상태에 대한 자세한 병원 진단결과 말씀 드립니다.

설현은 가벼운 감기증상으로 목이 붓고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에서 많은 인원이 몰린 실내 무대의 더운 공기로 인해 순간 과호흡이 왔습니다.

곧바로 추가 검사를 받았고, 현재는 컨디션을 많이 회복한 상태입니다.

주최측 확인 결과 행사에 사용된 특수효과 자체는 화약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불꽃이었다고 합니다.

행사 당일에는 경황이 없어 정확히 안내해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이하 설현 인스타그램 전문

안녕하세요 설현입니다. 어제 무대에 올라가기 전까지 괜찮았는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공연 중에 무리가 온 것 같습니다.

실내라 춥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따뜻하게 잘 입고 다니겠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걱정해준 멤버들과 공연 관계자분들과 와주신 모든 분들께도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설현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