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3:00 (토)
로이킴, 전곡 자작곡 담은 정규 4집 트랙리스트 공개··· 업그레이드 음악성→위로의 메시지 '기대 UP’'
로이킴, 전곡 자작곡 담은 정규 4집 트랙리스트 공개··· 업그레이드 음악성→위로의 메시지 '기대 UP’'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0.1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사진 = 웨이크원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가수 로이킴의 신보 트랙리스트와 커버 이미지가 베일을 벗었다. 

로이킴은 1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의 트랙리스트 및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로이킴만의 나른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괜찮을거야’를 비롯해 ‘그대에게 닿을 때까지’ ‘그때로 돌아가’ ‘어른으로’ ‘그냥 그때’ ‘시간을 믿어봐’ ‘들어봐’ ‘오늘 밤만큼은’ ‘결국엔’까지 완성도 높은 9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괜찮을거야’는 각박하고 치열한 현실 속에서 자신을 위로하는 독백처럼 들리지만, 사실 우리 모두에게 다 괜찮을 거라고 강한 힘을 가진 말로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로이킴이 작사, 작곡을 맡아 곡의 메시지를 더욱 완벽하게 표현했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사진 = 웨이크원 제공

특히 로이킴은 타이틀곡 ‘괜찮을거야’와 선발매된 싱글앨범 ‘그때로 돌아가’를 비롯해 전곡을 작사, 작곡해 또 한 번 독보적인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커버 이미지 또한 네 번째 정규앨범의 무드를 엿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차분한 분위기 속 로이킴은 누운 채로 섬세한 눈빛을 발산하고 있으며,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로이킴이 지난 2015년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북두칠성’ 이후 약 7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오랜 공백 이후 긴 호흡을 가다듬고 한 단계 성장한 모습으로 위로를 전할 로이킴의 신보에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집중되고 있다. 

로이킴의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느낄 수 있는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웨이크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