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4:26 (수)
템페스트, 신곡 'Dragon' 음방 최초 공개··· 여의주 물고 비상하는 '4세대 핫템'
템페스트, 신곡 'Dragon' 음방 최초 공개··· 여의주 물고 비상하는 '4세대 핫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1.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BS 2TV ‘뮤직뱅크’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KBS 2TV ‘뮤직뱅크’ 방송 화면 캡처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초고속 컴백을 납득시키는 하이 퀄리티의 퍼포먼스로 존재감을 강렬하게 남겼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2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ON and ON(온앤온)’의 타이틀곡 ‘Dragon(飛上)(드래곤)’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템페스트는 컴백 무대를 앞두고 대기실 인터뷰에서 신곡 ‘Dragon(飛上)’에 대해 “높이 올라가는 용의 모습을 우리만의 꿈으로 표현한 곡이고용, 성숙해진 템페스트의 모습을 거침없이 표현한 곡이니 기대해주세용”이라며 ‘용용체’로 센스 있게 설명해 기대를 높였다.

템페스트는 초고속 컴백이 납득되는 하이 퀄리티의 퍼포먼스와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용이 여의주를 가지고 날아오르는 듯한 모습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 ‘용용 댄스’와 아크로바틱한 안무로 깊은 인상을 남겼고 비주얼과 완벽한 퍼포먼스, 라이브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했다.

템페스트가 지난 22일 발매한 신보 ‘ON and ON’은 지난 8월 발매한 ‘SHINING UP(샤이닝 업)’ 이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우리’가 함께 만든 새로운 세계로 쉬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템페스트의 강력한 의지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꿈을 향해 비상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공개와 동시에 아이튠즈 베트남, 덴마크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스라엘 2위, 뉴질랜드 4위, 태국 9위로 해당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고, 대만, 영국, 미국 등에서도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터차트 기준 첫날 음반 판매량도 4만 1000장을 넘어서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타이틀곡 ‘Dragon(飛上)’은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국내에서도 저력을 드러냈다.

‘Dragon(飛上)’은 더욱 높이 날아오르는 용의 모습을 '꿈'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멤버 루와 화랑이 작사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66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뱅크’를 통해 ‘Dragon(飛上)’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 템페스트는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KBS 2TV ‘뮤직뱅크’ 방송 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