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9:54 (금)
'어느 날' 이명우 감독,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서 국내 최초 '감독상' 수상
'어느 날' 이명우 감독,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서 국내 최초 '감독상' 수상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스튜디오엠 제공
사진=더스튜디오엠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드라마 ‘어느 날’의 이명우 감독이 지난 1일, 아시아의 에미상이라 불리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sian Television Awards)에서 감독상(Best Direction)을 수상했다.

수상자 이명우 감독은 드라마 ‘어느 날’을 포함하여 ‘열혈사제’, ‘펀치’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19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2020년 'SKY 캐슬', 2021년 ‘이태원 클라스’의 작품상에 이어 국내 최초의 감독상 수상으로 의미가 깊다.

'어느 날'의 이명우 감독은 "차승원 김수현 두 배우가 만들어 낸 캐릭터가 극의 완성도를 이끌어준 작품이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함께 땀 흘리며 오랫동안 호흡해 온 스텝들과 배우분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말하며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어느 날'은 2021년 11월 27일에 공개된 쿠팡플레이 첫 오리지널 드라마로 영국 BBC의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하룻밤의 일탈로 평범한 대학생에서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가 잡범들을 변호해 먹고사는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을 만나 진실을 찾아 나가는 내용의 범죄 드라마다.

쿠팡플레이에 공개된 이후 '쿠팡플레이'의 신규 가입자 수 254% 증가, 월 이용자수 90만명 이상이 증가하여 흥행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아시아의 '에미상'으로 불리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는 1996년 시작된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TV 엔터테인먼트 시상식으로 매년 약 60명 심사위원이 엄격한 과정을 거쳐 수상자와 수상작을 선정 한다. 이번 시상식에는 전 세계 방송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했으며 최우수상 시상식은 22개국 5억명을 대상으로 생중계됐다.

[사진=더스튜디오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