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8 (금)
'효자촌' 장우혁 母, 모두를 눈물짓게 한 사과→ 유재환 母, "아들, 공황장애" 가족사 고백
'효자촌' 장우혁 母, 모두를 눈물짓게 한 사과→ 유재환 母, "아들, 공황장애" 가족사 고백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2.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NA ‘효자촌’ 제공
사진=ENA ‘효자촌’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장우혁과 어머니가 서로를 위하는 애틋한 마음으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22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 ‘효자촌’ 4회에서는 부모-자식이 서로에 대해 소개하는 ‘자기소개 시간’이 펼쳐진다.

이날 ‘효자촌 5인방’ 양준혁-장우혁-윤기원-유재환-신성은 부모와 함께 자기소개 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낸다. 그중 윤기원은 “(저의) 뛰어난 인성이나 됨됨이는 (소개할 것이) 없나요?”라며 은근히 떠봐 어머니를 당황케 한다. 또한 유재환 어머니는 “재환이 너는 성격이 부드럽다. 그리고...”라며 한참을 뜸 들인 뒤에, 엉뚱한 면을 장점으로 꼽아 3MC 데프콘-안영미-양치승을 빵 터지게 만든다.

반면 장우혁 어머니는 “엄마는 바보였지. 그렇게 소개해”라며 주저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에 장우혁은 “엄마가 그러려고 그런 게 아니잖아. 어쩔 수 없이 우리 생각하면서..”라고 해 모두를 뭉클하게 만든다. 이를 지켜보던 MC 데프콘은 “대화는 몇 마디 없는데 울림이 너무 크다”며 깊이 공감한다.

이후 효자촌 입주민들은 한자리에 모여 ‘자기소개 시간’을 갖는다. 막내 유재환네가 먼저 나선 가운데, 어머니는 아들의 음악성과 관련된 자랑거리를 줄줄 읊는다. 뒤이어 유재환은 “우리 엄마는 남편이 없다 보니까 아버지의 몫까지 다 해주셨다”고 고마워한다. 하지만 어머니는 “재환이가 그런 가정의 모습으로 인해 공황장애가 왔다”며 미안해한다.

다음으로 나선 장우혁 어머니는 “저는 H.O.T. 장우혁 엄마입니다”라고 인사한 뒤, “우혁이가 H.O.T. 한다고 했을 때 많이 반대했다. 다른 멤버 엄마들은 안 그랬다고 하던데…”라며 과거사를 털어놓는다. 그러면서 “(아들에게) 미안했다. 속으로만 생각했지, 한 번도 미안하다고 말해본 적 없다”고 덤덤히 고백한다.

모두를 울린 장우혁 모자의 애틋한 사연이 궁금해지는 가운데, 효자촌 입주민들의 뭉클한 ‘자기소개 시간’이 펼쳐지는 ENA ‘효자촌’ 4회는 22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ENA ‘효자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