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9:54 (금)
'효자촌' 유재환, 시도 때도 없는 눕방으로 불효자 등극?··· 딥슬립으로 모친은 홀로 식사
'효자촌' 유재환, 시도 때도 없는 눕방으로 불효자 등극?··· 딥슬립으로 모친은 홀로 식사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3.01.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NA ‘효자촌’ 제공
사진=ENA ‘효자촌’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효(孝)는 휴(休)”라던 ‘잠만보’ 유재환의 리얼 눕방이 MC 안영미의 깊은 탄식을 유발했다.

15일 방송된 ENA ‘효자촌’ 7회에서는 ‘제2회 효자 오락관’이 열려 부모와의 뜻 깊은 시간을 보내는 윤기원, 장우혁, 유재환, 신성의 모습이 펼쳐졌다. 또한 이들의 4색 효도 라이프가 리얼하게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과 공감을 안겼다.

이날 MC 데프콘은 오프닝에서 양치승, 안영미에게 “혹시 효자촌에 데려다놓고 싶은 지인이 있냐?”고 돌발 질문을 던졌다. 이에 양치승은 “무뚝뚝한 츤데레 성훈을 효자촌에 초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안영미는 “배우 손석구씨다. 엄마를 추앙해보고 싶다!”고 외쳤다. 스튜디오에 웃음꽃이 만발한 가운데, ‘효자촌’에서의 아침이 공개됐다.

전날 밤 ‘효자 골든벨’ 꼴찌 여파로 홀로 취침한 장우혁은 기상과 동시에 집에 돌아와 어머니의 식사부터 챙겼다. 아침부터 어머니에게 갈비탕을 차려준 장우혁은 드립 커피와 견과류까지 후식으로 챙기는 센스를 발휘했다. 반면 유재환의 어머니는 아들의 ‘천둥 코골이’ 때문에 강제 기상해, 직접 요리에 나섰다. 유재환은 어머니가 해준 음식을 먹은 뒤 곧장 누우며 “엄마, 고마워. 너무 편해”라며 행복해했다. MC 데프콘은 “효의 신기원을 쓰는 것 같다”며 감탄(?)했다.

윤기원은 전날 양준혁과 약속한대로 홀로 남은 양준혁의 아버지를 돌보러 출동했다. 하지만 양준혁의 아버지는 극구 사양하고, 홀로 휑한 밥상에 앉아 아침식사를 했다. 이를 본 MC 안영미는 “너무 짠하다”며 울컥했다. 급기야 양준혁의 아버지는 혼자 설거지를 하다가 접시까지 깨트린 뒤, “(준혁이가 없으니) 한쪽 날개가 없는 것처럼 마음이 허전하다”는 속내를 털어놨다.

이후 효자촌 식구들은 한 데 모여 ‘효자 오락관’에 돌입했다. 먼저 ‘스피드 게임’이 진행됐는데, 모든 문제는 양준혁의 아버지가 맞히기로 룰을 변경했다. 이때 유재환의 어머니는 ‘원숭이’를 설명하다가 “영어로 몽키구요~ 원숭이!”라고 스스로 정답을 말해 폭소를 안겼다. 신성의 아버지는 아들이 ‘경운기’를 설명하자 중간에 ‘급’ 껴들어 설명에 가세했다. 이에 신성은 “아버지~ 내가 설명해야 돼”라며 말려 폭소를 유발했다.

다음으로 ‘효 떼기’ 게임에서는 신성이 강풍기급 입 바람을 자랑하며 1등에 올랐고, 장우혁의 어머니가 포스트잇을 눈으로 집는 돌발 상황이 벌어져 장우혁네가 꼴찌를 했다. ‘꼴찌 결정전’에 장우혁네와 유재환네가 올라온 가운데, ‘젓가락으로 콩 옮기기’ 미션이 주어졌다. 그중 손을 떨며 ‘찐’ 열중한 장우혁네가 단 1개 차이로 이겨, 최종 꼴찌에서 탈출했다. 어머니와 포옹한 장우혁은 “오 마이 갓! 콩 가져가서 밥 해먹자!”라며 격하게 기뻐했다.

최종 꼴찌 유재환네에만 ‘효 나들이권’이 주어지지 않은 가운데, 유재환이 어머니에게 “우리 편히 좀 쉬자~”라고 해, 반전 없는 일상을 예감케 했다. 실제로 유재환은 집에 도착한 뒤 금세 ‘딥슬립’에 빠졌다. 보다 못한 어머니는 “조금만 일어나라. 산책도 하고 그러자”며 아들을 깨웠다. 하지만 유재환은 일어나지 못했고, 결국 어머니 혼자 물에 밥을 말아 조촐히 식사를 했다. 이를 지켜본 MC 안영미는 “유재환은 쉴드 불가다. 그냥 유재활이라고 부르겠다”며 탄식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성훈씨랑 손석구씨 나오시면 언제든 환영이죠”, “효도의 신세계 유재환씨, 다음주엔 반전이 있기를!”, “양준혁 아버지 혼자 밥 드실 때 저도 울컥했어요. 아버지 생각나네요.”, “윤기원씨의 연애, 완전 응원합니다. 그게 효도죠” 등 열띤 응원을 보냈다.

ENA ‘효자촌’은 매주 일요일 저녁 7시 40분 방송된다.

[사진=ENA ‘효자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