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8 (금)
이원종,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40주년 기념공연 사회자 나선다!
이원종,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40주년 기념공연 사회자 나선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9.04.2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배우 이원종이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 공연의 사회자로 나선다.

이원종은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서초구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진행되는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공연-혹 되지 아니하다’(이하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공연’)의 진행을 맡는다.

민속악단이 준비한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창단 40주년을 기념해, 민속악단의 역사와 민속악의 근원을 되짚어 보고, 민속악단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확인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민속악단은 1979년 국립국악원이 개설한 중요무형문화재 상설극장의 연주자를 모집하면서 창단했다. 민속악단의 예술감독을 역임한 명인, 명창들이 꾸미는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공연에는 25일 이춘희(경기민요), 최경만(피리), 한세현(피리) 명인, 26일 안숙선 명창, 마지막 날인 27일 박종선(아쟁), 김청만(고법), 강정숙(가야금병창), 김영길(아쟁) 명인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의 사회를 맡게 된 이원종은 진행과 함께 내레이션을 선보이며 관객들이 민속악의 정체성과 고유의 깊이를 느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차별화된 캐릭터 연기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원종은 민속악단 창단 40주년 기념공연을 통해 기존 작품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원종은 1991년 드라마 사랑의 학교로 데뷔한 후 용의 눈물’, ‘야인시대’, ‘기황후’, ‘리멤버-아들의 전쟁’, ‘미스 함무라비’, ‘the guest’, ‘빙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주유소 습격사건’, ‘반칙왕’, ‘신라의 달밤’, ‘인천상륙작전등 유수의 작품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연기파 배우다.

현재 이원종은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하지만 노동지청장 역과 OCN 수목드라마 빙의에서 강력반 유반장 역을 통해 마음 따뜻한 츤데레 상사의 진수를 보여주며 열일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다인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