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8 (금)
GOT7 잭슨, 보이스토리 신곡 'Too Busy' 작사, 작곡 등 ‘1인 5역’ 지원 사격
GOT7 잭슨, 보이스토리 신곡 'Too Busy' 작사, 작곡 등 ‘1인 5역’ 지원 사격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9.08.03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갓세븐(GOT7) 잭슨이 후배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의 신곡에서 프로듀서로 '1인 5역'을 담당하며 지원사격 했다.

잭슨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인 보이스토리가 지난달 26일 선보인 여섯 번째 싱글 'Too Busy(Feat. Jackson Wang(王嘉尔)'에 보이토이(BOYTOY)와 함께 작사, 작곡, 편곡을 맡은 것은 물론 피처링,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1인 5역'을 소화하며 선배의 든든한 '의리'를 과시했다.

보이스토리 'GROWING PROJECT'의 두 번째 곡인 이 노래는 파격적인 록 비트에 랩을 얹은 새로운 힙합 사운드로 이목을 끈다. 지난 3월 프로젝트 첫 곡 'Oh My Gosh'에 이은 이 곡은 보이스토리의 이전 음원들과 달리 현지에서 디지털 음원 유료 판매를 진행했다. 1일 기준 약 11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 예약판매일 포함 발매 9일 연속 QQ뮤직 톱10 및 골든디스크 음원으로 인정받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해 5월 미국 아이튠즈 차트서 깜짝 1위를 차지한 'Fendiman', 지난해 8월 첫 솔로곡 'PAPILLON', 12월 두 번째 싱글 'Okay'로 QQ뮤직 차트 정상을 휩쓸며 역량을 인정받은 잭슨이 '1인 5역'으로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인기몰이에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잭슨과 보이스토리의 인연이 처음은 아니다. 잭슨은 2016년 9월 보이스토리 멤버 선발 오디션 프로그램 '이상한 아저씨가 왔다'에서 심사위원이자 멘토로서 JYP 수장 박진영과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 이후 보이스토리의 큰 형이자 선배로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고 이번에 프로듀서를 맡아 '잭슨 X 보이스토리' 조합을 완성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이 기대된다.

'GROWING PROJECT'를 통해 중국 육성형 아이돌 2세대로 자리매김 중인 보이스토리는 지난해 9월 JYP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Enough'를 타이틀곡으로 정식 데뷔했다. 'Oh My Gosh' 발표 당시 중국 아이돌 최초로 현지 최대 음악 플랫폼 QQ 뮤직에서 전액 투자/제작한 컴백 쇼케이스로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공개 5일간 QQ 뮤직 MV 차트 1위를 차지했고 현지 최대 MV 플랫폼 인위에타이 MV 차트 2위, 웨이보 아시아 신곡 차트 5위 등 각종 차트 TOP5에 랭크되면서 인기몰이를 했다.

또한, 지난 1월 중국 베이징서 열린 시상식 '2019 AWARDS FEIA(Fashion And Entertainment Influence Awards)'에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신성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