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36 (금)
JTBC‘초콜릿’ 장승조, 시청자 마음 정조준 ‘완벽 매료’
JTBC‘초콜릿’ 장승조, 시청자 마음 정조준 ‘완벽 매료’
  • 김소현 기자
  • 승인 2019.12.21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장승조의 눈빛이 캐릭터 서사가 된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초콜릿’(연출 이형민, 극본 이경희)에서 장승조는 이준의 감정 변화를 깊은 눈빛으로 완성시키며 서사에 힘을 보탰다. 이날 이준은 첫사랑 김희주(금효민 분)에게 연락을 받고 처음으로 용기 내 마주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김희주에게 전화를 받고 울컥하는 마음을 드러낸 이준은 김희주를 위해 직접 수국까지 준비하며 만남에 설렘을 드러냈다. 오랜만에 만난 김희주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김희주가 자신의 마음을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이준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한기를 느끼는 김희주에게 겉옷을 벗어 덮어주려 했으나 이 역시도 남편이 곧 온다는 말로 거절당한 이준은 서운한 눈빛을 드리우며 자리를 떠났다.

씁쓸한 감정으로 돌아선 이준은 곧이어 큰 충격에 빠졌다. 김희주가 이준이 떠난 뒤 호수로 걸어들어가 자살을 시도한 것. 다시금 호수로 돌아간 이준은 물에 빠진 김희주와 그를 구하려 강물에 뛰어든 문차영(하지원 분), 이강(윤계상 분)의 모습에 충격으로 얼어붙었다. 간신히 정신이 돌아온 김희주에게 애써 눈물을 참으며 모진 말들을 뱉은 이준은 폭언을 내뱉으면서도 꼭 살아주길 바라는 듯 애절한 눈빛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아릿하게 만들었다.

장승조는 첫사랑 김희주를 향한 감정 변화를 눈빛에 담아냈다. 첫사랑 김희주에게 연락이 오던 순간 설레임과 긴장감이 공존하는 듯한 눈빛으로 이준의 감정선을 따라가게 만든 장승조는 아픈 몸을 이끌고 뒤늦게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하며 애써 웃어 보이는 첫사랑의 모습에 만감이 교차하는 눈빛으로 복합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첫사랑과 재회했지만 자신을 볼 수조차 없는 현실과 자신이 김희주를 좋아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첫사랑의 모진 마음 등 기쁨과 상처 그리고 슬픔이 찬 눈빛이 시청자를 극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특히, 김희주의 자살기도 후 이준의 심경을 그대로 대변하는 장승조의 폭풍 감성 연기와 절절한 눈빛 연기가 안방을 울렸다. 모진 말을 내뱉으면서도 감정을 숨길 수 없어 눈물이 가득 찬 눈빛으로 날카롭게 바라보는 모습이 이준의 심경을 이해시키며 그의 상처를 더욱 와닿게 한 것. 장승조가 써 내려가는 ‘눈빛 서사’에 시청자들의 몰입도가 배가되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짙어지는 장승조의 열연이 스토리에 풍성함을 더하며 추후 이준의 서사를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JTBC ‘초콜릿’은 금, 토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사진=JTBC ‘초콜릿’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