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22 (목)
타이거JK와 펭수가 뭉친 '빌보드 프로젝트 Vol. 1' 발매
타이거JK와 펭수가 뭉친 '빌보드 프로젝트 Vol. 1' 발매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0.04.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4월 21일(화) 저녁 6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을 공개한다. ‘빌보드 프로젝트 Vol.1' 앨범은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 했다.

EBS 1TV '자이언트 펭TV'에서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윤미래가 이끄는 필굿뮤직의 컬래버레이션 에피소드가 공개 된다. 빌보드 진출을 꿈꾸는 펭수는 프로젝트 음반의 첫 장르를 힙합으로 정하고, 한국의 힙합 대부 타이거 JK를 찾아 간다. 펭수의 일일 스승이 된 타이거 JK와 펭수의 랩 실력은 EBS 1TV 4월 17일 (금) 저녁 7시 45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 (This is PENGSOO)’는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염원한 랩과 요들송이 돋보이는 곡으로,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 하였다. ‘펭수로 하겠습니다 (This is PENGSOO)’의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앨범 발표에 대해 제작진은 “펭수의 꿈의 여정을 향한 큰 발걸음으로 생각하며, 향후 힙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동안 펭수의 음원을 기다려온 팬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월요일, 금요일 저녁 7시 45분 EBS 1TV에서 방송 되며, 당일 저녁 8시에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된다.

[사진=필굿뮤직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