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7:38 (금)
인천 서구, 도로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인천 서구, 도로시설물 안전점검 실시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0.04.2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28일까지 50일간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교량, 지하차도, 육교 등 도로시설물을 대상으로 정밀·정기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점검 결과 시설물의 손상 상태를 기준으로 A등급에서 E등급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견해 적절한 보수와 보강을 실시하는 등 시설물 유지·관리에 전력을 기울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점검은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시특법)' 제6조에 따라 실시하는 정밀 및 정기 안전점검으로 시설물의 물리적·기능적 결함을 발견하고 그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를 하기 위해 구조적 안전성을 판단하게 된다.

점검대상은 루원시티 내 가정보도육교를 비롯한 교량과 지하차도 등 35개소로, 교량 교좌장치의 파손 및 부식, 신측이음 장치의 누수 여부, 교면 포장의 포트홀 및 균열 등 손상 빈도수가 높은 주요 부재의 외관상의 손상과 각종 측정·시험 장비에 의한 시설물의 구조적 결함 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구는 점검 시 발견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안전상 위험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는 시설물에 대해서는 구조적으로 문제가 없도록 보수·보강을 실시하고 불안 요소가 개선될 때까지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사진=인천서구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