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8:06 (금)
SF9, 에너지 넘치는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컴백··· "목표는 싹쓰리와 함께 차트인"
SF9, 에너지 넘치는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 컴백··· "목표는 싹쓰리와 함께 차트인"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0.07.0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그룹 SF9(에스에프나인,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이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여름을 사로잡을 여덟 번째 미니 앨범 '9loryUS(글로리어스)'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했다.

6개월 만에 컴백한 SF9은 타이틀곡 그 동안의 섹시미 넘치는 무대 대신 여름에 맞는 에너지틱한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두 번째 무대로 '별을 따라'를 선보인 SF9은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와는 또 다른 감성으로 여름을 표현했다.

'9loryUS'는 아홉 명이 하나가 되어 맞이하는 뜨겁고 찬란한 순간을 그린 앨범으로, 타이틀곡 '여름 향기가 날 춤추게 해(Summer Breeze)'를 비롯해 '별을 따라(Into The Night)', '오케이 사인(OK Sign)', '비켜(All Day All Night)', '미친 것처럼(Go High)', '마이 스토리, 마이 송(My Story, My Song)' 등 총 여섯 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 작업에는 멤버 주호, 영빈, 재윤, 휘영, 찬희가 직접 작사에 참여, SF9의 색깔을 확고히 했다.

이날 인성은 '9loryUS'에 대해 "이번 앨범을 통해 조금 더 자유로운 분위기의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노래를 들었을 때 신나고 즐거운 음악이면 다같이 즐기고 싶지 않냐. 그 본질에 집중해 직관적인 댄스 음악을 만들자고 생각했다"라며, "성장형 아이돌의 표본이 되고 싶은 바람이 이번 앨범에 많이 들어갔다"고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바를 설명했다.

앞서 정규 앨범 'FIRST COLLECTION'의 타이틀곡 'Good Guy(굿가이)'로 처음 1위를 한 만큼 로운은 "부담감이 있다"라며, "하지만 1위라는 숫자에 포커스를 두기보다 이전 앨범보다 나아지자는 생각으로 작업을 했다"고 전했다.

목표를 묻는 질문에는 영빈이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 선배님들이 이번에 데뷔한다"라며, "노래도 좋고 기대도 많이 돼서 선배님들과 같은 차트에 있는 게 목표다"라고 말했다. 영빈은 목표에 이어 1위 공략도 밝혔다. "판타지분들이 원하는 의상을 투표해서 그 의상을 입고 무대를 하겠다"라며, "캡틴 아메리카나 귀여운 동물탈 등 어떤 것이라도 입고 무대를 하겠다. 판타지들과 함께 꾸미는 무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올 여름을 신나게 보낼 에너제틱한 무대로 돌아온 SF9의 여덟 번째 미니 앨범 '9loryUS'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비하인드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