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1:20 (금)
JTBC'이태원 클라쓰', OST Part. 8 [윤미래 - Say] 발매
JTBC'이태원 클라쓰', OST Part. 8 [윤미래 - Say] 발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0.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의 여덟 번째 OST가 2월 22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리스너들을 매료시키는 보컬리스트 윤미래가 참여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여덟 번째 OST <Say>가 공개됐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8 <Say>는 박새로이(박서준)를 향해 깊어져 가는 조이서(김다미)의 감정을 윤미래의 섬세한 목소리로 전하는 곡이다. ‘잘 가라’는 인사, ‘늦었다’라는 걱정, ‘괜찮냐’는 위로, ‘내일 보자’는 안부 등 일상의 언어로 대신하는 아직 발견되지 못한 사랑의 말을 먹먹한 목소리로 복받치는 감정을 그려내는 윤미래의 가창을 통해 사랑의 감정 이면에 자리 잡은 쓸쓸함의 절정을 들려준다.

또한, 이 곡은 ‘나의 아저씨’ OST <어른>을 통해 작품의 정서를 완성하는 차별된 OST를 들려주었던 작사가 서동성, 이치훈과 음악감독 박성일이 각각 노랫말과 작곡으로 참여하였으며, 드라마 시그널 OST <회상>, 드라마 나의 아저씨 OST <무지개는 있다> 등을 편곡했던 엉클샘이 편곡으로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사진=JTBC '이태원 클라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