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9:37 (화)
STAYC, 데뷔곡 'SO BAD' 활동 종료··· "STAYC는 이제부터 시작"
STAYC, 데뷔곡 'SO BAD' 활동 종료··· "STAYC는 이제부터 시작"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0.12.1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그룹 STAYC(스테이씨)가 강렬했던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13일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STAYC는 약 5주간의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쳐)'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K-POP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의 첫 자체 제작 걸그룹으로 정식 출격 전부터 주목을 받은 STAYC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듯 데뷔하자마자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SO BAD(소 배드)’는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고, 앨범은 1만 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SO BAD’ 뮤직비디오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하며 가요계가 주목하는 특급 신인다운 저력을 입증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빌보드 K-POP 100' 주간 차트 90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21위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STAYC는 데뷔 활동을 통해 풋풋한 '틴프레시(TEEN FRESH)' 매력은 물론, 탄탄한 실력과 화려한 비주얼로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음악방송에서는 신인답지 않은 여유로운 표정 연기와 제스처로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청량한 보컬과 매혹적인 퍼포먼스, 'SO BAD'의 당당한 메시지를 표현하는 여섯 멤버의 개성과 매력은 무대를 더욱 빛나게 했다.

또한, 음악방송마다 하트, 윙크, 손 키스, 팀 구호 등 STAYC 멤버들이 보여준 다양한 엔딩 포즈 역시 화제가 됐으며 매 무대 높은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대세 루키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굿바이 무대를 마친 후 STAYC는 "기대 이상으로 많은 사랑을 보내주셔서 첫 활동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다. 'SO BAD' 활동은 끝났지만 STAYC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소감과 함께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