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9:37 (화)
싱어송라이터 권진아, 웹툰 '소녀의 세계' 콜라보 음원 '문턱' 공개··· "섬세한 전달력, 깊은 여운"
싱어송라이터 권진아, 웹툰 '소녀의 세계' 콜라보 음원 '문턱' 공개··· "섬세한 전달력, 깊은 여운"
  • 윤석진 기자
  • 승인 2021.04.1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윤석진기자] 믿고 듣는 아티스트 권진아와 네이버 월요 최상위 웹툰 ‘소녀의 세계’가 함께한 콜라보 음원이 발매된다.

권진아가 참여한 ‘소녀의 세계’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음원 ‘문턱’이 오늘 1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문턱’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권진아의 섬세한 전달력과 보이스가 더해져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곡으로 일기를 쓰듯 담담히 쓰여져 주인공 나리를 비롯한 많은 독자들이 공감할만한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이 곡은 웹툰의 스토리 라인과 감정선에 맞게 권진아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은 것으로 진정성을 더했다. 여기에 다이나믹 듀오, SURAN, Beenzino 등 다수의 뛰어난 뮤지션들과 협업을 함께해 온 Philtre가 편곡을 맡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권진아는 그동안 본인만의 특유의 감성으로 대중들에게 공감과 큰 사랑을 받아왔으며, 최근 전곡 프로듀싱한 EP '우리의 방식'을 통해 또 한 번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면모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멜로가 체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OST 분야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이번 ‘소녀의 세계’ 콜라보 음원을 통해서 보여줄 ‘권진아 표 감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다.

네이버웹툰 ‘소녀의 세계’는 독자들이 공감하기 쉬운 학창 시절의 우정과 성장 스토리를 리얼한 심리묘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몰입도 높게 풀어내 2015년 연재가 시작된 시기부터 지금까지 부동의 월요 웹툰 최상위권 자리를 지켜내며 꾸준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다. 최근 새롭게 시작한 2부에서는 1부보다 더 심화된 ‘나리’ 주변 인물 사이 간 갈등을 그려내며, 더욱 다양한 에피소드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발매된 웹툰 소녀의 세계 첫 번째 콜라보 음원인 치즈의 ‘이렇게 좋아해 본 적이 없어요’가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은 만큼, 이어지는 두 번째 콜라보 음원 ‘문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한편, 권진아가 참여한 ‘소녀의 세계’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문턱’은 오늘 18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모스트콘텐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