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22 (목)
배우 윤여정의 시작과 현재 '화녀', 50년 만의 상영··· 5월 1일 개봉
배우 윤여정의 시작과 현재 '화녀', 50년 만의 상영··· 5월 1일 개봉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1.04.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미나리'로 한국 배우 최초로 여우조연상 수상이 유력시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배우 윤여정의 스크린 데뷔작 1971년작 '화녀'가 오는 5월 1일(토)부터 CGV 시그니처K 상영관에서 '윤여정 배우의 시작과 현재’라는 기획전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배우 윤여정의 1971년 스크린 데뷔작 '화녀'를 오는 5월 1일부터 CGV 시그니처K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다. 영화 '화녀'는 시골에서 상경해 부잣집에 취직한 가정부 명자(윤여정)가 주인집 남자의 아이를 낙태하면서 벌어지는 파격과 광기의 미스터리 드라마. '화녀'는 TV 탤런트로 활발하게 활약하던 배우 윤여정의 스크린 데뷔작이다. 여기서 윤여정은 한 가정을 파멸로 몰고 가는 가정부 '명자' 역할을 맡아 캐릭터의 광기와 집착을 신인답지 않은 과감하면서도 탁월한 연기로 선보이며 극찬을 불러 모았다. 윤여정은 이 작품으로 제10회 대종상영화제에서 신인상, 제8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여우주연상, 제4회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단숨에 연기파 배우로 등극했다.

1971년 개봉 이후, 50년 만의 극장 개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화녀'는 배우 윤여정의 시작과 현재를 조명할 수 있는 기획으로 의미를 더한다. 특히, '미나리'로 현재 연기 인생 정점을 맞이한 배우 윤여정의 처음을 만날 수 있는 작품이자 20대 신인 배우 윤여정의 독보적 비주얼과 파격적인 연기는 다시 한번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영화 사상 가장 독창적인 세계관을 가진 김기영 감독의 시대를 앞서간 뛰어난 연출력과 획기적인 촬영 방식, 파격적인 서사, 독특한 미술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영화에서도 메인 컬러로 활용된 욕망과 파국을 상징하는 붉은색이 전면에 활용되어 눈길을 끈다. 여기에 ‘누구도 이 영화를 뛰어넘지 못했다’라는 강렬한 카피와 함께 배우 윤여정의 그로테스트한 분위기와 광기 어린 표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타이포로 장식된 ‘화녀’ 로고는 영화의 그로테스트한 분위기를 짐작케 한다.

한편, 배우 윤여정의 시작과 현재를 조명할 수 있는 '화녀'의 기획전 상영은 오는 5월 1일부터 CGV 시그니처K 상영관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주)다자인소프트, (주)콘텐츠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