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22 (목)
'맛남의 광장' 성유리, 명불허전 예능감+러블리 매력··· 솔직+소탈 매력 '호감도 UP'
'맛남의 광장' 성유리, 명불허전 예능감+러블리 매력··· 솔직+소탈 매력 '호감도 UP'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1.04.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배우 성유리가 SBS 예능 ‘맛남의 광장’에서 명불허전 예능감과 인간적이고 러블리한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맛남의 광장’ 팬심으로 방송 출연을 하게 되었다는 그녀가 유쾌한 입담과 솔직한 리액션, 그리고 자신의 초보 요리 실력까지도 예능으로 승화시키는 센스를 발휘하며 큰 재미를 선사한 것.

지난 22일 방송에서는 완도의 톳을 활용한 신메뉴 개발에 나선 농벤져스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과 멤버들은 성유리를 발견하자마자 웃음꽃을 피우면서 “연예인 보는 기분”이라며 신기해했고, 성유리가 자신이 직접 빚은 도자기 컵을 선물하자 김희철이 컵에 사인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에 ‘맛남의 광장’ 최초로 모든 멤버들이 게스트에게 직접 사인을 받기 위해 순서를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점심 식사를 준비하면서 성유리는 10년 전 출연한 드라마에서 천재 요리사 역할을 맡았다고 해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그리고 어김없이 이어진 게스트 칼질 레벨 테스트에서 그는 현란한 칼 소리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알고 보니 칼질 소리만 냈던 것. 이후 성유리는 본격적으로 칼질을 하면서 능숙하게 대파를 써는 듯 했으나, 정작 파는 제대로 썰리지 않은 채 그대로 붙어있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그녀의 반전 있는 인간미는 그 후에도 계속됐다. 멤버들 보다 밥 그릇을 빨리 비운 유일한 게스트로 등극해 농벤져스를 당황케 했고, 백야식당에서는 본인이 준비한 톳 골뱅이 무침을 선보이기에 앞서 긴장한 모습을 보이는 등 꾸밈없는 면모로 호응을 얻었다.

막상 요리가 시작되자 부담스러워하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성유리는 미리 준비해온 가정용 파절이 기계로 순식간에 파를 손질해내는 재치를 발휘했으며, 다른 재료들도 차분하게 다듬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그는 자신이 적어 온 레시피를 컨닝하다 들켜 결국 양세형이 레시피를 읽어주는 대로 따라 하는 아바타 요리 모드가 되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요리하면서 귀여운 실수가 있었으나, 플레이팅, 데코레이션, 그리고 맛 만큼은 최고였다. 그는 자신이 직접 만든 도마를 가져와 소면을 정갈하게 세팅했으며, 백종원에게 “장사해도 되는 맛” “아이디어가 좋았다”는 극찬을 받았다. 이를 통해, 톳 요리를 성공시킨 그녀가 그 동안 톳의 식감과 맛을 잘 살리기 위해 얼마나 고민하고 연습해왔는지 그 노력의 흔적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성유리는 내재되어 있던 예능감과 다채로운 매력을 폭발시키며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그는 농벤져스의 장난을 셀프 디스로 능청스럽게 맞받아치고 자신의 실수를 개그로 승화시키는 여유를 보이는가 하면, 시종일관 특유의 러블리하고 소탈한 모습으로 대중의 호감도를 높였다. 이에 다음주에 또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SBS 예능 ‘맛남의 광장’은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맛남의 광장' 방송화면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