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2 22:28 (화)
비비, 파격X솔직 20대를 말한다 '인생은 미친X'··· 단편소설까지 직접 집필
비비, 파격X솔직 20대를 말한다 '인생은 미친X'··· 단편소설까지 직접 집필
  • 윤석진 기자
  • 승인 2021.04.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윤석진기자] 싱어송라이터 비비(BIBI)가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23일 오후 비비는 공식 SNS를 통해 새 EP '인생은 미친X'의 티징 이미지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다소 파격적인 타이틀이 붙은 앨범 '인생은 미친X'는 비비가  작사, 작곡, 스타일링 등 전체 콘셉트 기획을 도맡은 스토리텔링 시리즈 앨범으로, 비비의 멀티테이너 성격이 짙게 드러나는 작품이다.

특히 영화와 같은 이미지와 글귀는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비비는 이번 앨범의 테마인 20대의 솔직한 '인생' 이야기를 담았고 이를 음악과 이미지, 글, 영상으로 짜임새 있게 풀어냈다. 트랙리스트에는 수록 예정인 5곡의 제목과 더불어 인상적인 문구를 수록해 발매에 앞서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게 했다.

각 테마를 대표하는 5곡에 대한 이야기는 단편소설로도 공개된다. 그간 독특한 문체와 가사로 주목받았던 비비는 '인생은 나쁜X'이란 주제 아래, 그만의 경험과 상상에서 비롯된 5개의 스토리를 단편소설로 담았다.

티저를 통해 신곡의 일부도 공개됐다. 지난 20일 오후 공개된 신곡 'BAD SAD AND MAD' 티저 속 비비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경으로 눈빛을 쓸어내리다 정면을 응시하는 등 짧지만 인상적인 컷으로 호기심을 자극했다.

비비가 앨범 단위의 신보를 공개하는 건 2019년 6월 발매한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이후 약 2년여 만이다. 그간 가요계와 예능 프로그램, 영화 등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활동해온 비비는 오랜만에 발표하는 새 앨범을 통해 자신의 독특한 세계관을 음악, 글, 영상 다방면에 걸쳐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의 새 EP '인생은 미친X'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사진=필굿뮤직 제공]

Tag
#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