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22 (목)
이다해, 목소리 재능기부··· '나눔'에 대한 관심 독려 '선행천사'
이다해, 목소리 재능기부··· '나눔'에 대한 관심 독려 '선행천사'
  • 윤석진 기자
  • 승인 2021.08.1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윤석진기자] 배우 이다해가 진정한 나눔의 의미와 기쁨, 감동을 전하기 위한 목소리 재능 기부에 동참했다.

최근 K-콘텐츠 전문기업 아센디오로 소속사를 옮기며 다각적인 활동을 예고한 그녀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손잡고 따뜻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눈길을 모으고 있는 것.

이다해가 함께한 ‘2021 후원스토리 공모전’은 후원자들이 직접 스토리텔러가 되어 나눔을 실천하는 삶의 특별한 이야기를 전함으로 선행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나태주 시인이 평가에 참여해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총 9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는 셀럽들의 목소리가 담긴 오디오북 ‘우리가 함께한 시간’으로 발행된다.

뜨거운 어느 여름날,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녹음에서 이다해는 수상작 대본을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후원자들의 나눔 활동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녹음이 시작되자 자신이 낭독하는 후원스토리에 금세 녹아 들어 감동의 순간들과 후원자들이 느낀 감정들을 있는 그대로 섬세하고 진정성 있게 표현해내 현장에 있던 이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그런가 하면, 그는 선행을 실천하는 삶의 이야기를 직접 전함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와 온기를 나눠줬으며, 좋은 일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일 역시 의미 있다는 생각에 본 캠페인에 응한 만큼, 남다른 애정으로 녹음에 임해 보는 이들을 훈훈케 했다.

한편, 이다해가 목소리 재능기부로 참여한 오디오북 ‘우리가 함께한 시간’은 19일(목)부터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아센디오, 월드비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