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9:22 (목)
러블리즈, MV 1000만 뷰 달성···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 장식
러블리즈, MV 1000만 뷰 달성···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 장식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0.09.0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그룹 러블리즈(Lovelyz)가 컴백 첫 주를 잊을 수 없는 성적으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러블리즈는 지난 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7집 'UNFORGETTABLE'을 공개했다. 러블리즈의 변신을 담은 새 앨범과 타이틀곡 'Obliviate'을 향한 전 세계 러블리너스(팬덤명)의 반응은 뜨거웠고, 이는 곧 결과로 증명됐다. 

'Obliviate'는 벨리즈와 홍콩에서 아이튠즈 탑 앨범 차트 1위를 장식했다. 이 밖에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태국에서도 TOP5 안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여줬다. 

아이튠즈 탑 KPOP 앨범 차트에서는 더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스라엘·베트남·홍콩·라티비아·벨리즈 등 5개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미국 2위, 태국·독일에서는 3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호주·일본·노르웨이에서는 TOP10 안에 진입했고, 스페인·브라질·터키에서는 10위권에 안착했다. 

뿐만 아니라 벅스뮤직 2위, 지니뮤직 5위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처럼 러블리즈는 국내외에서 모두 사랑 받는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가파르게 상승곡선을 그렸다. 'Obliviate'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뷰를 넘었다. 이는 지금까지 러블리즈가 발매했던 음원의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였다. 그만큼 러블리즈의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이 많았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며, 상큼하고 청순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강렬한 반전 매력을 보여줬던 것이 팬심을 공략하는데 성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러블리즈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에 출연, 독보적인 아우라를 자랑했다. 고혹적인 춤선과 자로 잰 듯한 군무, 눈을 뗄 수 없는 멤버들의 비주얼 등 러블리즈는 모든 것이 완벽한 무대로 팬들에게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했다. 

러블리즈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러블리즈 완전체 컴백을 기다려줬던 팬들에게 큰 선물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라며 "1년 4개월 만의 컴백인 만큼 걱정되는 부분들도 있었다. 러블리너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그런 걱정들을 떨쳐내고 좋은 성적으로 컴백 첫 주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미니 7집 'UNFORGETTABLE'를 발매한 러블리즈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