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5:07 (토)
루시(LUCY), 첫 싱글 ‘Dear.’ 8일 발매··· 루시표 '청량+따뜻함'
루시(LUCY), 첫 싱글 ‘Dear.’ 8일 발매··· 루시표 '청량+따뜻함'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0.05.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밴드 LUCY(루시)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싱글 'Dear.(디어)'가 8일 발매된다.

루시는 공식 SNS를 통해 'Dear.'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지난해 JTBC '슈퍼밴드' 준우승 이후 오랫동안 신곡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Dear.’는 리스너들에게 건네는 루시의 첫 인사이자, 루시만의 특별한 음악 세계로 초대하는 편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앞서 공개된 프롤로그 필름(Prologue Film)에서 환상의 세계 '루시 아일랜드'로 향하는 네 명의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리스너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보여주고자 한다.

루시의 싱글 'Dear.'는 'Intro(인트로)'와 타이틀곡 '개화' 총 2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개화'는 추운 겨울이 지나 꽃이 만개하는 개화를 알리는 루시만의 청량함과 따뜻함을 담은 노래로, 세상의 역경에 움츠린 사람들에게 따뜻한 봄 바람을 불어넣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과 리드미컬한 멜로디, 여기에 서정적인 가사와 목소리로 생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곡명 ‘개화’처럼 앞으로 만개할 루시의 포부도 느낄 수 있다.

루시는 바이올리니스트 신예찬, 베이스 겸 프로듀서 조원상, 드럼 겸 보컬 신광일 그리고 보컬 최상엽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로, '슈퍼밴드' 당시 음악성은 물론 악기 퍼포먼스로 무대 흡입력을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루시의 첫 싱글 ‘Dear.’는 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