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36 (금)
'사풀인풀' OST, '홍진영X소향X나윤권' 참여··· 스페셜 앨범 오늘 1일 발매
'사풀인풀' OST, '홍진영X소향X나윤권' 참여··· 스페셜 앨범 오늘 1일 발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0.03.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영우기자]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연출 한준서, 극본 배유미)(이하 '사풀인풀')의 OST가 스페셜 앨범으로 발매된다.

때론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는 인생사를 위트있고 고급스러운 화면으로 풀어내 화제를 모은 '사풀인풀'의 OST가 담긴 스페셜 앨범이 오늘 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엔 ‘트로트 요정’ 홍진영의 ‘그대 오는 날’을 시작으로 드라마 삽입 이후 시청자들의 발매요청이 빗발쳤던 나윤권의 ‘내가 해줄 수 있는 일’이 수록된다. 이어 음원차트에서 강세를 보였던 ‘명품 보컬’ 소향의 ‘길’, 이문세 원곡을 담백한 팝 발라드로 편곡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김양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수록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부드러운 보이스로 사랑받은 안녕하신가영의 ‘123 사랑’, 어쿠스틱 콜라보의 ‘어떻게 해’, 진원의 ‘한걸음 또 한걸음’, 아이돌그룹 A.C.E의 멤버 김병관과 찬이 참여한 ‘시작’, 여성 듀오 디아망(D:amant)의 ‘Remember me’가 수록된다. 이어 윤여규의 ‘나쁜 사랑(BAD LOVE)’, 도형의 ‘그래서 우리는’, 아이돌 그룹 N.CUS(엔쿠스)의 메인 보컬 환과 서석진이 참여한 ‘니가 듣고싶다’, NIA(니아)의 ‘Destiny’까지 기존 발매되었던 13곡의 OST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높여준 스코어 트랙 18곡까지 포함해 총 31곡이 수록되어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의 OST는 드라마 ‘공부의 신’, ‘디어 마이 프렌즈’, ‘추리의 여왕’ 등 수많은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져온 음악감독 최인희의 지휘 아래 드라마 스토리와 찰떡같이 딱 맞는 음악과 탄탄한 OST 가창 라인업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KBS 2TV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탄탄한 대본과 배우들의 연기로 매회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23일 방송한 84회는 시청률 30.6%를 기록하며 주말 드라마 시청률 1위의 타이틀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사풀인풀'의 OST 스페셜 앨범은 오늘 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KG컴퍼니, 엔라이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