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5:50 (금)
윤석철, 12일 새 싱글 '꿈이었으면' 공개···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담담한 보컬
윤석철, 12일 새 싱글 '꿈이었으면' 공개··· 몽환적인 피아노 선율+담담한 보컬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1.06.12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재즈 피아니스트 윤석철이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신곡으로 리스너들을 찾는다.

윤석철은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꿈이었으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신곡 ‘꿈이었으면’은 지나간 과거에 대한 후회의 감정을 담았으며 ’어제도 오늘도 모두 꿈이었으면 좋겠어’라며 반복되는 가사 루프가 인상적인 곡이다.

몽환적이고 편안한 멜로디 라인의 피아노와 Prophet10 신디사이저, Nord 키보드 레이어, 그리고 담담하면서도 차분한 윤석철의 목소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그만의 스타일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곡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꿈이었으면’ 뮤직비디오는 이른 새벽, 잠에서 깨어나 후회 가득한 마음으로 창밖을 바라보는 순간을 담아냈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의 일러스트가 곡의 무드를 한껏 살리며 음악 팬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윤석철은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지난 2009년 결성된 국내 대표 재즈 트리오 ‘윤석철트리오’, 음악 프로듀서 ‘The BLANK Shop’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이언티, 폴킴, 백예린, 권진아, 샘김, 이진아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컬래버레이션하는 등 재즈를 넘어 다채로운 장르에서 뛰어난 음악적 기량을 발휘하고 있는 ‘올라운더 아티스트’다. 

한편, 윤석철의 신곡 ‘꿈이었으면’은 오늘(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 = 안테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