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1 15:02 (화)
'군검사 도베르만' 오연수, 과거 악행 드러나다···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동시간대 1위'
'군검사 도베르만' 오연수, 과거 악행 드러나다···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동시간대 1위'
  • 윤석진 기자
  • 승인 2022.03.2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윤석진기자]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오연수의 숨겨놓은 악마의 얼굴을 드러냈다.

tvN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이 예측할 수 없었던 충격과 파격의 반전 전개로 급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하며 패닉에 빠지게 만들었다. 가짜 지뢰 영웅담의 모든 진실을 알게 된 도배만(안보현 분)과 차우인(조보아 분), 괴물 본능을 드러낸 노화영(오연수 분), 그리고 숨겨둔 욕망을 꺼내기 시작한 용문구(김영민 분)까지, 서로 다른 카드를 손에 쥔 이들의 두뇌 게임이 펼쳐졌다. 

22일 방송된 8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9.8%, 최고 12%, 전국 기준 평균 8.8%, 최고 10.5%를 기록, 지상파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특히 전국 시청률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평균 3.4%, 최고 4.4%, 전국 기준 평균3.5%, 최고 4.5%로 수도권, 전국 가구 시청률에 이어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 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에서는 원기춘(임철형 분)을 영웅으로 만들어 준 지뢰 폭발 사고에 대한 감춰졌던 충격적 진실이 드러났다. 앞서 원기춘이 다리 잘린 연기를 하고 있다고 확신했던 도배만과 차우인의 예상이 보기 좋게 빗나가면서 공조 작전의 첫 실패를 맛봐야 했던 두 사람은 결국 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도배만은 모두 자신의 지시를 받고 재판 임무를 수행한 것이라며 사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했고, 그 결과 자신은 정직 3개월, 차우인은 근신 10일에 처하게 됐다.

하지만 두 사람의 공조는 끝난 것이 아니었다. ''우린 실패한 거지. 포기한 건 아니잖아''라는 도배만의 말에 절대 포기할 생각이 없다고 화답한 차우인. 마음이 통한듯 의미심장한 눈빛을 주고 받는 두 사람의 모습은 앞으로 이들이 어떤 반격을 펼쳐 보일지 궁금증을 높였다.

두 사람의 징계 처분으로 인해 이들이 맡고 있었던 원기춘 총기 저격 사건과 노태남(김우석 분) 탈영 사건은 서주혁(박진우 분) 법무참모가 맡게 됐고 결국 원기춘 총기 저격 사고를 일으킨 병사에게는 징역 5년, 노태남은 징역 1개월을 받게 됐다.그리고 재판이 끝난 법정에 등장한 노화영은 아들 노태남에게 사단 내 최전방 부대로 자대배치를 명하며 마지막 기회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내 명령에 불복종하는 사람, 그게 누구든 반드시 잘라낸다. 아들이든, 부하든, 그 누구든''이라고 말하는 모습에서는 노화영의 악마 본능이 다시 한번 드러났다.

이 가운데 설악(권동호 분) 패거리와 손을 잡게 된 용문구는 원기춘 수색대대장 지뢰 폭발 사고에 대한 의문을 품고 몰래 뒷조사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그 시각, 도배만과 차우인 역시 원기춘과 군의관 사이의 연결고리에 대한 의심을 키워갔다. 도배만이 사건 조작의 중심에 있는 군의관을 만나기 위해 국군 병원을 찾은 사이, 마찬가지로 원기춘 사건의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용문구 또한 같은 장소에 모습을 드러내면서 다이내믹한 전개가 이어졌다. 결국 도배만과 차우인은 원기춘 지뢰 영웅담은 모두 조작된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그가 총기 오발 사고를 냈고, 그를 은폐하기 위해 원기춘을 지뢰 영웅으로 둔갑 시킨 배후에는 노화영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낸 것. 특히 원기춘의 다리가 진짜로 잘려 있는 사실에 두 사람은 경악을 금치 못했고, 상상 이상으로 엄청난 괴물을 상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런가 하면 용문구 역시 설악 패거리를 이용해 모든 진실을 알게 되는데 성공했다. 노화영과 독대하게 된 용문구는 자신이 그 진실을 알고 있음을 내비쳤고, 이에 평온한 표정으로 미소까지 띠며 원기춘의 다리를 자신이 잘랐다고 말하는 노화영의 섬뜩한 모습으로 충격적인 엔딩을 완성했다.

한편, 오는 28일에는 '군검사 도베르만-훈련일지' 스페셜이 방송되며 29일은 휴방한다. 9회는 오는 4월 4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영상=tvN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