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개승자' 윤형빈 팀 전반전 최하위에서 후반전 1위→ 이승윤 팀, '개그의 민족' 파이널 라운드 선두 수성
'개승자' 윤형빈 팀 전반전 최하위에서 후반전 1위→ 이승윤 팀, '개그의 민족' 파이널 라운드 선두 수성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2.2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KBS 제공
사진 = KBS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개승자' 파이널 라운드 2차전 전반전과 후반전의 순위가 완전히 뒤집혔다.

지난 26일 방송된 KBS 2TV 코미디 서바이벌 프로그램 '개승자'14회에서는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TOP6 김준호 팀, 이수근 팀, 윤형빈 팀, 변기수 팀, 이승윤 팀, 김원효 팀의 2차전 후반전 경연이 펼쳐졌다.

전반전 1위를 차지한 이수근 팀은 이날 새 코너 '무엇이든 살살 물어보살'로 무대에 올랐다. 이수근과 유남석은 각각 수근동자와 선녀보살로 완벽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웃음을 선보였다. 식탐이 많아 고민이란 관객의 고민에는 ‘맛없는 것만 먹을 것’이라고 조언하는 등 넘치는 재치로 후반전의 시작을 활기차게 이끌었다.

다음으로 이승윤 팀이 신개념 개그 배달 서비스를 그려낸 새 코너 '개그의 민족'으로 무대를 꾸몄다. 와일드카드로 등장한 서태훈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고전 개그' '힙합 개그' '연인 개그' 등을 주문하자 이승윤 팀이 고객의 니즈에 맞는 개그를 차례로 배달했다. '싸움' '대사' 등 다양한 개그 토핑들을 추가 주문하는 모습과 배달된 개그를 함께 즐기며 별점을 매기는 모습은 음식 배달 서비스를 연상케 하며 색다른 재미를 안겼다. '신비로운 알고리즘의 세계 (신.알.세)'만큼 아이디어가 빛나는 무대에 관객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변기수 팀 또한 새 코너 '열린음악회'로 맞섰다. 힙합을 내려놓고 또 다른 끼로 무장한 변기수 팀은 현란한 춤사위로 시작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코너에서 변기수는 후배 개그맨의 존재감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며 훈훈한 면모를 보여줬다. 김승진, 장기영, 박형민은 노래와 댄스 등을 통해 본인들의 숨겨진 끼를 대방출하며 관객들과 호흡하는 모습으로 새 코너를 더욱 빛냈다.

윤형빈 팀이 '대한외쿡인' 코너로 다음 무대를 꾸몄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적 있는 실제 상황을 제대로 고증한 공감형 개그는 개그 판정단의 고개를 절로 끄덕이게 했다. 와일드카드 정경미가 전반전의 설욕을 다짐하고 또 한번 존재감을 발휘했다. 정경미와 윤형빈은 과거 선∙후배와 현재 부부를 넘나드는 극과 극의 케미스트리로 어느 때보다 생생한 웃음을 안기며 관객의 공감을 자아냈다.

새 코너 '진지록 비기닝 : 패배자의 역습'으로 무대에 오른 김준호 팀은 김희원의 독백과 판소리로 차원이 다른 서사를 예고하며 시작부터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변덕꾸러기, 장난꾸러기 등 전국의 꾸러기들이 웃음을 잃어버린 '진지한 시대'를 살고 있다는 설정만으로 큰 웃음을 안겼다. 와일드카드 이동윤의 반가운 얼굴과 관객들을 하나로 만든 조윤호의 유행어까지 휘몰아치는 존재감으로 후반전 무대를 꽉 채웠다.

김원효 팀이 '중년 퀴즈쇼'로 마지막 무대를 꾸몄다. 중년 아저씨로 완벽 변신한 김원효와 송필근은 2인 2색의 개성으로 또 한 번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다채로운 캐릭터 쇼가 만들어낸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와일드카드 심진화의 애교 개그로 완성한 콩트는 이제껏 선보인 코너들과 다른 매력으로 개그 판정단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후반전 결과 전반전 최하위 윤형빈 팀이 후반전 1위를 차지했고, 전반전 1위 이수근 팀이 최하위를 기록하는 대반전이 펼쳐졌다. 파이널 라운드 2차전 전∙후반 통합 투표 결과 이승윤 팀이 1위를 기록했고 변기수 팀, 김원효 팀, 이수근 팀, 김준호 팀, 윤형빈 팀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명승부 속 더욱 강력한 웃음을 선사 중인 '개승자'는 매주 밤 10시 35분 방송된다. 이와 더불어 '파이널 라운드 2차전 후반전' 온라인 투표는 오는 3월 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개승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사진 = KBS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