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09:50 (금)
제일기획, 스마스와 MOU 체결 "NFT 비즈니스 강화"
제일기획, 스마스와 MOU 체결 "NFT 비즈니스 강화"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2.06.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일기획 제공
사진=제일기획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제일기획이 15일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아티스트 그룹인 스마스(SMATh)와 NFT 기반의 IP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제일기획과 스마스는 NFT를 기반으로 하는 IP 사업의 공동 기획 및 개발, 스마스-제일기획 고객사 간 마케팅 협업, 스마스가 개발한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IP 사업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스마스는 한국, 미국, 독일 등 국내외에서 3D 디자인, 무대미술, 파인 아트, 일러스트 등 다양하게 작품 활동을 하는 5명의 작가가 모여 2020년 결성한 NFT 전문 아티스트 팀으로 순수 미술과 3D 기술을 접목한 독특한 스타일에, 자체적으로 구축한 '스마스 월드'라는 세계관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예술과 기술을 융합해 캐릭터와 세계관을 자체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스마스와의 협력으로 NFT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일기획은 메타포메이션이라는 디지털 비전 아래 NFT, 메타버스 등 테크 분야의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일기획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