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9:22 (월)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긴장+설렘+눈물' 첫 쇼케이스··· 분당 최고 7.4%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긴장+설렘+눈물' 첫 쇼케이스··· 분당 최고 7.4%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7.1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쳐
사진=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쳐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가야G, 4FIRE, 오아시소의 긴장과 설렘, 눈물이 가득한 첫 쇼케이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7월 16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는 WSG워너비의 세 유닛 가야G(이보람, 소연, HYNN(박혜원), 정지소), 4FIRE(나비, SOLE(쏠), 엄지윤, 권진아), 오아시소(윤은혜, 코타, 박진주, 조현아) 멤버들이 깜짝 쇼케이스를 여는 장면이 그려졌다. 각기 다른 장소에서, 남녀노소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는 WSG워너비의 모습이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6.2%를 기록하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9%로, 역시 토요일 예능 1위다. 최고의 1분은 오아시소의 놀이공원 쇼케이스 장면으로, 무더위를 날린 청량한 썸머송 ‘Clink Clink(클링 클링)’ 무대에서 분당 최고 시청률이 7.4%까지 치솟았다.

쇼케이스 방식은 버스를 타고 이동하다가 도착한 장소에서 바로 공연을 하는, 일명 '찾아가는 쇼케이스'였다. 순서와 장소는 랜덤. 어딘지 모르는 행선지를 두고 멤버들은 각자 추측을 더하고, 쇼케이스를 위해 목을 풀기도 했다.

1번 타자 4FIRE가 향한 곳은 게임 회사로, 직원들은 회의 중이었다. 긴장감 가득한 상태로 무대에 오른 큰얼(정준하), 힙얼(하하)이 먼저 인사를 건넸다. 곧이어 4FIRE 멤버들이 마이크를 들고 무대로 향했다. 떨리는 인사로 각자 소개를 마친 4FIRE는 '보고싶었어'를 부르며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무대를 마친 나비는 "멜로디를 미리 알려드리지 않았는데도 하나가 되어 불러주시는 모습을 보고 즐기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렇게 4FIRE는 첫 번째 순서를 멋지게 해냈고, WSG워너비 멤버들의 박수를 받으며 다시 버스에 올랐다.

두 번째로 오아시소 멤버들이 어린이 관객들이 가득한 놀이공원에 도착했다. 안무 연습 시간이 부족했던 멤버들은 무대 오르기 전까지 연습을 거듭했다. 시소팀의 대표 신미나(신봉선)의 소개로 관객들 앞에 선 오아시소는 시원한 물놀이와 안성맞춤인 상쾌한 'Clink Clink(클링 클링)' 무대로 놀이공원의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박진주의 마이크가 떨어지는 돌발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지만, 윤은혜와 힘을 합쳐 위기를 넘겼다.

무대가 끝난 후 버스에 오른 오아시스 멤버들은 각자 소감을 말했다. 맏언니 윤은혜는 "(베이비복스 시절) 놀이공원 같은 곳에서 공연을 해봤다. 그때는 혼날까봐 걱정했던 무대였다면, 지금은 동생들을 즐기게 해주고 싶은 언니의 마음이었다"라고 말했다. 역시 어반자카파로 무대 경험이 있는 조현아는 "(이런 곳에서) 발라드를 부를 때는 늘 뻘쭘했다. 오아시소는 여기에 걸맞은 팀이라 너무 신났다"라고 말했다. 특히 배우에서 가수로 첫 무대를 선보인 박진주는 눈물을 흘리며 "살면서 이렇게 팀으로 활동할 일이 없다. 그래서 뜨겁게 태우고 가고 싶다"라고 아이돌 메서드 연기를 하는 이유를 말해 모두의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노인복지센터에 도착한 가야G는 "우리를 모르시면 어떡하냐"라는 걱정을 안은 채 무대로 향했다. 유팔봉(유재석)은 가야G를 소개하며 "정상에 한번 가보겠다는 뜻이다"라고 어르신 맞춤형 홍보 멘트로 센스를 엿보게 했고, 팀을 위한 홍보에 열을 올리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안겼다.

이어 멤버들은 어르신들 앞에서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를 열창했다. 어르신들은 가야G의 진정성 있는 무대를 따뜻하게 바라보며 '앙코르'를 외쳤다. 특히 "대박나세요"라는 말 한 마디에 소연은 북받쳐 오르는 감정에 눈물을 흘렸고, 다른 멤버들도 하나둘씩 눈물을 보였다. 가야G의 무대를 카메라에 담던 유미주(이미주)도, 어머니 생각이 난 조현아도 눈시울을 붉혔다. 이보람은 "사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손녀들 보듯 봐주셨다"라며 울컥한 감정을 보였고, HYNN은 "개인적으로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한편, 다음 방송에서는 WSG워너비의 데뷔곡 티저 비하인드가 그려진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콘서트 전 데뷔곡 바꿔 부르기에 나선 세 팀이 어떤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지도 궁금증을 모았다. 이어 대망의 음악방송 첫 데뷔 리허설과 뒷이야기가 대방출 될 예정이라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