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동서남Book' 변호사 사무실 뜬 오연서, 북투어가 '법률/의료상담 투어' 둔갑··· 수상하기 짝이 없는 서울 시내 투어
'동서남Book' 변호사 사무실 뜬 오연서, 북투어가 '법률/의료상담 투어' 둔갑··· 수상하기 짝이 없는 서울 시내 투어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0.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ENA, tvN STOR '동서남Book' 제공
사진=ENA, tvN STOR '동서남Book'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ENA 새 예능 프로그램 ‘수상한 책방 동서남Book(이하 동서남북)’의 게스트 오연서가 변호사 사무실뿐 아니라 성형외과에까지 나타나며 ‘북투어’가 맞는지 의심하게 만드는 행보를 보인다.

18일 방송될 ‘동서남북’에서는 ‘북투어 4총사’ 조세호X차태현X이석훈X박상영과 게스트 오연서가 서울 시내의 ‘수상한 책방’들을 찾아 떠난다. 그 중 첫 번째로 방문한 곳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변호사 사무실’이었다. 

당당히 ‘법률사무소’라고 적힌 간판을 보고 모두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오연서는 “소송 관련 상담도 해 주시는 거냐”며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다. 그러면서 오연서는 “사실 조세호 씨 때문에 너무 상처를 받았는데...”라고 고백해 조세호를 ‘급당황’하게 만들었다. 

오연서의 말을 들은 차태현X이석훈X박상영은 조세호에게 “그러게 잘 했어야지”라며 야유를 보냈지만, 조세호는 꿋꿋이 “30명 넘는 제작진 앞에서 모욕감을 느꼈다”며 자신의 입장을 고수했다. 오연서와 조세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는 본 방송에서 드러난다.

한편, 이날 ‘북투어 4총사’와 오연서는 변호사 사무실에 이어 또 하나의 생각조차 못한 장소 ‘성형외과’를 방문한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 조세호는 “요새 이마 주름이 고민이라...상담 좀 받아보려고 한다”고 리얼한(?) 방문 이유를 밝혔다. 성형외과 원장님은 이곳에서 “수술 없이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다”고 방문객들에게 말해 귀를 솔깃하게 했다.

오연서와 조세호가 ‘소송 상담’까지 나서게 된 이유, 그리고 성형외과에서 이어질 뜻밖의 이야기는 18일 오후 9시 40분 ENA와 tvN STORY에서 방송되는 ‘동서남북’에서 공개된다. 한편, ‘수상한 책방 동서남Book’ 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DIGICO KT와 KT의 미디어 그룹이 함께 기획/제작에 참여했다.

[사진=ENA, tvN STOR '동서남Book'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