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영화 '그 겨울, 나는' 권다함X권소현, '권권커플'의 애틋한 커플 케미 포착
영화 '그 겨울, 나는' 권다함X권소현, '권권커플'의 애틋한 커플 케미 포착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1.0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화'그 겨울, 나는' 티저 포스터
사진=영화'그 겨울, 나는' 티저 포스터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3관왕을 석권하며, 주목받은 신예 오성호 감독의 <그 겨울, 나는>이 11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독립영화 차세대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 권다함과 아이돌 가수에서 충무로가 주목하는 연기자로 거듭나고 있는 배우 권소현의 영화 <그 겨울, 나는>이 오는 11월 극장 개봉을 확정하며 애틋한 커플 케미를 포착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그 겨울, 나는>은 미친 듯이 공부하고 열심히 사랑 중인 가난한 공시생과 취준생 커플의 애틋한 겨울나기를 통해, 지금 청춘들의 가장 현실적인 고민을 섬세하고 사려 깊게 응시한 영화다. 지난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메가박스상’과 ‘올해의 배우상’(권다함), ‘왓챠상’까지 주요 상 3관왕을 거머쥔 화제작으로 신예 오성호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오성호 감독은 단편영화 <연애경험>(2016), <눈물>(2018) 등으로 다수의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신예로 <그 겨울, 나는>을 통해 사려 깊은 시선과 섬세한 감정, 절제된 연출로 청년 세대 이슈를 파고들어, 지금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위태롭고 아득한 한겨울 다른 꿈, 동동이몽(同冬異夢)을 현실적으로 담아냈다.

공개된 <그 겨울, 나는> 티저 포스터는 ‘경학’과 ‘혜진’ 커플이 서로를 안아주고 있지만 왠지 모를 불안한 눈빛이 묘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같은 꿈을 품었던 사랑스러운 한때를 지나, 서로 다른 꿈을 꾸게 되면서 맞닥뜨리게 된 두 사람의 감정이 응축된 듯 한없이 애틋하다. 또한 서로 다른 꿈으로 유난히 잠들 수 없던 그 겨울, 사랑이 가장 피곤했던 것 같아”라는 고백이 누구의 말인지 궁금증을 유발하며, 이들이 함께할 한겨울의 다른 꿈, 동동이몽(同冬異夢) 이야기에 관심이 모인다.

주인공 ‘경학’ 역을 맡은 배우 권다함은 <그 겨울, 나는>을 통해 묵직한 감정의 파고를 불러일으키는 연기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며 일약, 가장 주목할만한 배우로 떠올랐다. 아이돌 그룹 ‘포미닛’ 활동 종료 이후 배우로서 제2의 전환점을 맞이한 배우 권소현은 주인공 ‘혜진’ 역을 맡아 현실적이고 입체감 있는 캐릭터로 다양한 공감을 전하며 놀라운 연기 도약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그 겨울, 나는>은 오래 숙성시키며 준비한 두 배우들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배우 권다함과 권소현 ‘권권커플’이 관객들에게 펼쳐낼 지금 청춘들의 진짜 이야기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또한 2022년 6월 <윤시내가 사라졌다>, 8월 <파로호>, 9월 <썬더버드>를 개봉한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의 11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에 이어 <그 겨울, 나는>은 11월 말 개봉을 확정하며 이목 또한 집중되고 있다.

한겨울, 서로 다른 꿈으로 유난히 잠들 수 없던 위태롭고 아득했던 청춘 이야기 <그 겨울, 나는>은 오는 11월 말 극장에서 관객들의 온기를 만날 예정이다.

[사진=영화'그 겨울, 나는' 티저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