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00:07 (화)
몬스타엑스, 신보 'REASON' 트랙리스트 공개··· 형원·주헌·아이엠 참여로 多 장르 완성
몬스타엑스, 신보 'REASON' 트랙리스트 공개··· 형원·주헌·아이엠 참여로 多 장르 완성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12.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믿듣퍼 몬스타엑스(MONSTA X)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돌아온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0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를 비롯해 'Daydream(데이드림)', '춤사위 (Crescendo)', 'LONE RANGER(론 레인저)', 'Deny(디나이)', '괜찮아'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eautiful Liar'는 가장 극한의 위험한 관계에서 발견한 사랑의 이유를 노래한다. 중독성 강한 비트와 몬스타엑스의 '믿고 듣는' 보컬, '믿고 보는'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 앨범마다 다수 트랙을 작업하며 '프로듀싱돌'로 자리매김한 몬스타엑스는 이번에도 앨범 전반에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GAMBLER(갬블러)'부터 'Rush Hour(러쉬 아워)', 'LOVE(러브)'까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책임져 온 주헌은 이번에도 수록곡 '춤사위 (Crescendo)', '괜찮아'의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정규 2집 수록곡 '어디서 뭐해'부터 시작해 자작곡을 통해 몬스타엑스의 색깔이 잘 묻어나면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녹여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아이엠은 R&B 트랙 'Deny'를 실어 또 한 번 자신만의 짙은 음악 색채를 표현했다. 몬스타엑스 곡뿐 아니라 외부 아티스트와의 곡 작업으로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형원 또한 수록곡 'LONE RANGER'를 통해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REASON'은 전작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 이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데뷔 이후 8년째 지켜온 몬스타엑스의 현재를 성찰하는 과정을 담았으며, 여러 관계 안에서 분명한 존재의 이유와 서로의 의미를 찾는 앨범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새 미니앨범 'REASON'은 내년 1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