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블리처스, 글로벌 미디어가 주목한 '핫' 아이돌··· 2023년이 더욱 기대되는 그룹
블리처스, 글로벌 미디어가 주목한 '핫' 아이돌··· 2023년이 더욱 기대되는 그룹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1.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그룹 블리처스(BLITZERS, 진화, 고유, 주한, 샤, 크리스, 루탄, 우주)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지난해 총 2장의 앨범과 3곡의 OST를 발매하고 예능과 웹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한 블리처스는 데뷔 첫 미국과 유럽 투어를 통해 글로벌 음악 시장을 매료시키며 2022년을 '블리처스의 해'로 만들었다.

멤버 전원 센터급 비주얼과 탄탄한 음악성, 화려한 퍼포먼스로 데뷔 2년차라고는 믿기지 않는 우수한 역량을 보여주며 전 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슈퍼 루키'의 거침없는 질주에 수많은 글로벌 미디어 역시 블리처스를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블리처스는 데뷔 약 9개월만에 개최한 첫 미국 투어 '블리처스 2022 미국 투어 체크-인(BLITZERS 2022 U.S. TOUR Check-in)'을 통해 LA를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애틀랜타, 뉴욕, 시카고까지 총 6개 미국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과 만났다.

미국 투어를 통해 약 600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자랑하는 올케이팝(AllKpop), 콘서트 취재 및 인터뷰를 다루는 국제 음악 사이트 케이팝콘서트(Kpopconcerts) 등 현지 유명 매체 및 크리에이터들과 만남을 가진 블리처스는 공연 및 추후 활동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뚜렷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또한 미국에서의 열기를 이어 지난해 6월에는 파키스탄 현지 뉴스 전문 채널 '익스프레스 뉴스(Express News)' 인터뷰 코너에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출연해 현지 음악 시장을 들썩이게 만들기도 했다.

미국 투어로 첫 해외 진출의 물꼬를 튼 블리처스는 지난해 10월 데뷔 첫 유럽 투어 '블리처스 2022 유럽 투어 루킹 포 블리(BLITZERS 2022 EUROPE TOUR Looking For BLEE)'를 개최, 이탈리아 밀라노를 시작으로 스위스,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체코, 오스트리아, 독일까지 총 8개국 12개 도시를 돌며 글로벌 상승세를 더욱 확장시켰다.

이에 말레이시아의 마이 케이팝 와이어(My K-Pop Wire), 스페인의 바나나(BA NA NA)와 코리안 스터프(Korean Stuff), 글로벌 K-콘텐츠 팬덤 플랫폼 케이팝맵(KPOPMAP) 등 수많은 글로벌 매체들이 떠오르는 '글로벌 대세 그룹' 블리처스의 데뷔 첫 유럽 투어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해 그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당시 블리처스의 유럽 투어 공연을 취재한 이탈리아의 시사주간지 파노라마(PANORAMA)는 "유럽에서 K-POP을 좋아한다면 블리처스의 공연을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 한 획을 그은 블리처스의 독보적 존재감을 극찬하기도 했다.

지난해 쉴 틈 없는 열일로 눈부신 성장을 이루며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한 블리처스는 새해에도 그 상승세를 이어가며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전망이다.

[사진=우조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