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0:30 (금)
김도형 교수, '더 라이브' 생방송 중 깜짝발언 "KBS PD·통역사도 JMS 신도"
김도형 교수, '더 라이브' 생방송 중 깜짝발언 "KBS PD·통역사도 JMS 신도"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3.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1TV '더 라이브' 제공
사진=KBS 1TV '더 라이브'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에 출연한 JMS(기독교복음선교회) 추적 단체 '엑소더스'의 전 대표 김도형 단국대 교수가 생방송 도중 깜짝 발언을 해 충격을 주고 있다.

9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1TV '더 라이브'에 출연한 김도형 교수는 "집단은 예쁜 여자, 키 크고 예쁜 여자를 집중적으로 전도를 하는데 그 이유는 간부들이 키 크고 예쁜 여자를 전도해서 정명석에게 성 상납하면 자기 지위가 그 안에서 올라가기 때문에 그렇다."면서 "우리가 JMS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가 정명석을 비호하는 사람이 먼 데 있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도형 교수는 "KBS에도 (JMS 신도가) 있다. KBS PD가"라고 돌발 발언을 했고, 진행자가 당황하며 "그렇게 단언하시면 안 된다"고 말렸다. 하지만 김 교수는 "제가 이름을 말할 수 있다. 그건 너무 잔인할 것 같아서 이름은 말씀 안 드리겠지만 KBS PD도 현직 신도"라며 KBS 방송에 자주 나오는 여성 통역도 JMS 신도"라고 주장했다.

김 교수는 "통역은 현재 형사사건화된 성피해자들, 외국인 성피해자들의 통역을 했던 사람"이라며 "그런 사람이 계속 KBS 방송에 노출이 된다면 젊은 사람들이 보기에 '아 저 언니는 신뢰할 수 있겠다'며 따라갔다가는 어떻게 되겠는가. 계속해서 성 피해가 일어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김도형 교수가 지칭한 방송국 내부 인물들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해달라."고 요구하는 의견을 제기하기도 했다.

[사진=KBS 1TV '더 라이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