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에스파, 'I'm Unhappy' 트랙비디오 공개··· 'Spicy'에 담긴 자유분방한 매력 기대
에스파, 'I'm Unhappy' 트랙비디오 공개··· 'Spicy'에 담긴 자유분방한 매력 기대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3.05.0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SM 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DB
영상=SM 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DB

[비하인드=김태석기자] 그룹 에스파(aespa,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가 3일 공식 SNS를 통해 수록곡 'I’m Unhappy(아임 언해피)' 트랙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에스파의 감성적인 보컬 표현을 만날 수 있는 신곡 분위기는 물론, 감각적인 영상미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 2월 개최된 에스파 첫 단독 콘서트를 통해 무대를 선공개한 '아임 언해피'는 미니멀한 트랙과 시크하면서도 몽환적인 보컬이 매력적인 팝 곡으로, 가사에는 SNS의 속 자신과 현실에 괴리감을 느껴 더이상 남들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겠다는 메시지를 시니컬하게 표현, 에스파만의 독특한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앞서 에스파는 2일 수록곡 'Welcome To MY World(웰컴 투 마이 월드)'를 공개했다. 몽환적인 기타 리프와 후반부의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이다. 에스파의 SMCU 세계관에서 조력자로 등장했던 나이비스(nævis)가 피처링했다.

'나이비스'를 '리얼 월드'(REAL WORLD·현실)로 초대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나이비스'는 에스파의 대표곡 '넥스트 레벨'에 등장해 관심을 끌었다. 또 팬덤 '마이'를 에스파만의 음악 세계에 초대한다는 의미도 녹였다.

또 나이비스는 향후 개별적으로도 활동이 예고돼 있어 어떤 메타버스 세계관으로 확장될 지 관심이다.

에스파가 오는 8일 발매하는 세 번째 미니 앨범 'MY WORLD(마이 월드)'에는 타이틀곡 'Spicy(스파이시)'와 선공개곡 'Welcome To MY World', 수록곡 'I’m Unhappy' 등 6곡이 수록된다.

'Spicy'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자유분방한 에스파의 매력을 담았다. 그간 들려줬던 강렬한 음악과는 또다른 새로운 분위기로 멤버 각각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발랄하고 영(young)한 에너지가 돋보여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영상=SM 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