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위스 영재 패밀리, 여행지에서 즐기는 캠퍼스 낭만!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위스 영재 패밀리, 여행지에서 즐기는 캠퍼스 낭만!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5.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공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스위스 영재 가족들이 유니스트 견학에 나선다.

5월 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국 여행 2일 차를 맞이한 스위스 가족들의 특별한 과학 여행이 그려진다. 스위스 가족들은 유니스트(울산과학기술원)를 방문해 출장인 듯 여행인 듯 열정 넘치는 하루를 보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스위스 가족들은 한국의 과학기술원 중 한 곳인 유니스트를 찾는다. 물리학 박사 그레고와 화학 박사 루카스는 캠퍼스에 들어서면서부터 설렘을 한껏 드러낸다. 이어 “언제든지 질문해도 된다”라는 투어 담당자의 말에 화색을 띤 그레고는 끊임없는 질문을 쏟아내기도. 유니스트의 최신식 연구 장비와 논문을 직관한 루카스는 크게 감명받아 진심으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스위스 가족들에게 반도체 장비 탐방을 할 수 있는 클린룸 입성의 기회가 주어진다. 뉴스에서나 보던 방진복을 입고 사뭇 진지한 가족들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전문 용어로 가득 찬 이과 삼촌들의 고급 대화에 예체능 출신 게오르크는 머리를 부여잡고 당혹감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안긴다.

그런가 하면 게오르크가 잠시 웃음을 되찾은 순간이 그려진다. 바로 유니스트 학생들과 캠퍼스 낭만을 체험하게 된 것. 따로 또 같이 스마트한 캠퍼스 투어를 즐기는 스위스 가족들의 여행기가 기다려진다.

한편, 특별한 과학 여행에 나선 스위스 가족들의 이야기는 5월 4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