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8 (일)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진기주, 두 사람이 약속했던 행복한 미래는? (최종회)
'어쩌다 마주친, 그대' 김동욱♥진기주, 두 사람이 약속했던 행복한 미래는? (최종회)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6.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어쩌다 마주친, 그대'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2TV '어쩌다 마주친, 그대' 방송화면 캡처

[비하인드=김소현기자] 최종회를 앞둔 ‘어쩌다 마주친, 그대’가 예측 불허 전개로 충격을 안겼다.

이번 주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 13, 14회에서 윤해준(김동욱 분)과 백윤영(진기주)은 진범을 찾아 나서던 중 위기를 겪었고, 해준은 최후의 패까지 꺼내든 모습이 그려졌다.

14회 말미 ‘우정리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추정되는 윤연우(정재광 분)가 타임머신 차를 타고 달아났고, 온몸을 던져 그를 막은 해준은 자신의 아버지가 범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얼어붙었고, 긴장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최종회까지 단 2회만을 남겨 둔 ‘어마그’.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꼭 다시 봐야 하는 13, 14회 속 주요 장면을 되짚어 봤다.

 

# 윤해준♥백윤영, 두 사람이 약속했던 행복한 미래
서서히 서로를 향한 마음을 확인한 해준과 윤영이 미래를 약속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설렘을 자극했다. 해준은 백동식(최영우 분)의 오해로 누명을 쓰게 됐고, 헛된 수사에 빠져나오기 위해 동식과 윤병구(김종수 분)에게 자신과 윤영이 시간 여행자임을 밝혔다. 

경찰서에서 나온 해준은 진범을 확실하게 잡아내기 위해 위험한 결정을 내렸고, 그 전에 윤영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바닷가로 향했다. 두 사람이 바닷가에서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은 보던 이들에게 애틋함을 가져다줬다.

과연 두 사람은 함께 바뀐 미래로 돌아갈 수 있을지, 타임머신 차를 타고 달아나던 연우를 막아선 해준은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최종회를 향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졌다.

# 연이은 위기 속 진범의 정체는 윤연우? ‘예측 불가’
해준은 자신을 미끼로 진범의 정체를 알아내고자 뉴스에 직접 출연해 범인의 얼굴을 봤다고 거짓 인터뷰를 했다. 해준과 동식은 뉴스가 끝난 뒤 자신의 집으로 진범이 나타날 것으로 예측, 몸을 숨기며 기다리던 중 청아(정신혜 분)가 나타나면서 예상치 못한 전개가 펼쳐졌다. 

‘우정리’를 떠나려던 청아는 자신의 애인인 연우가 범인인 것으로 판단해 해준에게 알렸고, 해준은 타임머신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되면서 자신의 아버지가 범인일 수도 있다는 혼란에 빠졌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시청자들은 ‘우정리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아내기 위해 열띤 관심을 보였다. 수많은 용의자가 스쳐간 가운데, 14회 방송 말미 예측할 수 없었던 해준의 아버지인 연우가 진범으로 지목되면서 해준과 연우의 관계성은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했다.

# 점점 바뀌고 있는 1987년! 과연 미래의 모습은?
자신의 죽음을 막고자 1987년을 바꾸기 위해 시간여행을 택한 해준에게는 변수가 많았다. 하지만 해준이 계획한 뉴스를 통해 경찰에게 무시 받았던 피해자가 보호를 받기 시작했고, 사건에 대해 조용했던 사람들은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조카 일로 자책감에 빠져 형사 일을 관뒀던 동식 역시 해준을 믿기 시작하면서 사건에 대해 제일 열심히 뛰어다녔다. 스토리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해준과 윤영이 돌아갈 그곳에 두 사람이 원하는 미래가 펼쳐져 있을지 기대감이 솟구친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짜릿한 긴장감부터 눈물샘을 자극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까지 매회 극적 몰입도를 높여왔다. 다음 주 방송되는 마지막 회에서는 사건의 진실과 모든 인물들의 서사가 공개된다.

해준과 윤영의 마지막 시간 여행기는 다음 주 월, 화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KBS 2TV '어쩌다 마주친, 그대'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