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21:15 (토)
이채연, 'KNOCK' 틱톡 챌린지 누적 조회수 2억 돌파 목전 '차세대 퍼포 퀸'
이채연, 'KNOCK' 틱톡 챌린지 누적 조회수 2억 돌파 목전 '차세대 퍼포 퀸'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3.06.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가수 이채연이 ‘KNOCK’의 틱톡 챌린지 누적 조회수 2억 회를 목전에 두고 있다.

WM엔터테인먼트는 “이채연의 미니 2집 ‘Over The Moon’ 타이틀곡 ‘KNOCK’의 챌린지 누적 조회수가 틱톡에서만 지난 20일 오후 기준 약 1억 9540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타이틀곡 ‘KNOCK’은 이채연의 파워풀하고 중독성 넘치는 퍼포먼스로 ‘차세대 퍼포먼스 퀸’의 진가를 보여주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SNS 및 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챌린지가 화제를 모았고, 누구나 쉽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이지 버전과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하드 버전까지 더해 틱톡 해시태그 조회수로 2억 8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친동생인 있지(ITZY) 채령을 포함해 안무가 로잘린, 세븐틴 디노, 몬스타엑스 주헌, 이영지, 르세라핌 김채원, 최예나, 오마이걸 효정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챌린지에 동참했다.

더불어 공개 약 4일 만에 조회수 천만 회에 도달하며 최단 기록을 세웠던 ‘KNOCK’ 공식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 17일 기준 25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활동이 끝난 현재까지도 식지 않는 열기를 자랑하고 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KNOCK’은 음원 차트에서도 드라마틱한 순위 상승을 보이며 발매 12일 만에 멜론 실시간 차트 100위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전체 TOP100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21위까지 기록하며 드라마틱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공식 활동 이후 음악 방송에 재소환, 약 일주일간 활동을 추가한 바 있다.

한편, 이채연은 오는 7월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알비더블유 첫 패밀리 콘서트 ‘오버 더 레인보우’에 참여한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