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02:45 (일)
'편스토랑' 이찬원, 찬또백반집 大성공··· '불닭장조림비빔밥' 나온다
'편스토랑' 이찬원, 찬또백반집 大성공··· '불닭장조림비빔밥' 나온다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07.0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ㅇ
ㅇㅇ

[비하인드=김태석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찬원이 불닭장조림비빔밥으로 6승을 달성했다.

7월 7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쟁쟁한 실력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어남선생 류수영, 차장금 차예련, 집밥박사 이찬원, 탐나는 금손 박탐희. 4인 편셰프 중 우승 및 출시 영광은 불닭장조림비빔밥으로 '호불호 없는 맛'을 완성한 이찬원에게 돌아갔다. 뿐만 아니라 친구 부모님까지 챙기는 이찬원의 다정함, 놀라운 요리 실력까지 공개됐다.

이날 이찬원은 배고픔에 냉장고를 열었다. 하지만 평소 밑반찬과 식재료로 꽉 채워져 있던 평소와 달리 이날 이찬원의 냉장고는 비교적 비어 있었다. 최근 바쁜 스케줄 때문에 집에서 밥을 해 먹을 시간이 없었던 것. 이에 이찬원은 겨우 찾은 양지 고기로 뚝딱 장조림을 만들었다. 여기에 매운닭 소스로 자극적인 맛을 완성했다. 이찬원 스스로 "인생 장조림"이라고 감탄했을 정도.

이에 이찬원은 동갑내기 절친 더보이즈 리더 상연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집에 오겠다는 상연에게 뭐가 먹고 싶은지도 물었다. 상연은 면 요리가 먹고 싶다고 했고, 이찬원은 집에 있는 밀가루로 직접 수타면 뽑기에 도전했다. 그렇게 2인분의 수타면 반죽이 완성됐을 즈음 초인종이 울렸다. 반가운 마음에 현관으로 나간 이찬원은 깜짝 놀랐다. 상연과 함께 더보이즈 4명의 멤버가 온 것.

총 5명의 장정이 우르르 들어서자 이찬원은 당황했다. 알고 보니 이찬원이 수타면 반죽을 하고 있는 사이 상연이 멤버들과 함께 간다는 메시지를 보냈으나, 이찬원이 보지 못했던 것. 평소와 달리 식재료도 없는 상황에서 이찬원은 불닭장조림으로 덮밥을 만들었다. 또 수타면으로 김치어묵칼국수, 죽까지 풀코스로 만들었다. 더보이즈 다섯 멤버는 감탄하며 이찬원의 음식을 폭풍흡입했다.

상연은 "이찬원이 어버이날 방송이 있었던 나 대신 우리 부모님을 콘서트에 초대해 줬다. 그때 찬원이가 '상연이가 바빠서 제가 대신 챙겨드리고 싶어서 초대했어요'라고 했다. 나도 감동받고 엄마도 감동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찬원은 쑥스러워하며 "상연이 마음을 대신 전한 것뿐이"라고 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늘 주변 사람 챙기기 좋아하는 이찬원의 다정함이 빛났다.

그런가 하면 이찬원은 더보이즈 멤버들에게 만들어 준 불닭장조림비빔밥을 최종 메뉴로 내놓았다. 이찬원의 불닭장조림비빔밥은 장조림에 MZ 필승 매운닭 소스를 추가하고, 불닭장조림마요 등을 토핑으로 얹어 만든 비빔밥. 또 가격의 효율성을 위해 장조림을 닭고기로 바꾸는 등 제품화까지 꼼꼼히 고려했다. 이찬원의 불닭장조림비빔밥을 먹은 메뉴 평가단은 "MZ가 좋아하는 맛", "히트시킬 수 있을 메뉴", "먹는 재미가 있는 메뉴", "호불호 없는 맛" 등 극찬을 쏟아냈다.

그 결과 이찬원의 불닭장조림비빔밥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이찬원은 6승을 달성하게 됐다. 이찬원의 불닭장조림비빔밥은 전국 해당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으로 만날 수 있다. 또 간편하게 조리해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은 각종 온, 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화면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