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9:20 (일)
'힘쎈여자 강남순', 이승준·한상조·김기두→송진우·주우재·경리 '명품 연기 고수 총출동'
'힘쎈여자 강남순', 이승준·한상조·김기두→송진우·주우재·경리 '명품 연기 고수 총출동'
  • 김영우 기자
  • 승인 2023.10.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비하인드=김영우기자] '힘쎈여자 강남순' 웃음을 책임질 매력 '쎈' 연기 고수들이 출격한다.

오는 7일(토) 첫 방송되는 JTBC 새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극본 백미경, 연출 김정식·이경식, 제작 바른손씨앤씨·스토리피닉스·SLL) 측은 3일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재미를 배가할 이승준, 한상조, 김기두, 정보석, 오정연, 정승길, 박영탁, 송진우, 주우재, 경리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대대힘힘' 코믹범죄맞짱극이다. 'K-여성 히어로물'의 새 지평을 연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 만에 세계관을 확장해 돌아온 '힘쎈'시리즈에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한국 드라마 최초로 여성 히어로물을 탄생시킨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여자들'의 김정식 감독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인다. 괴력을 지닌 세 모녀 히어로 이유미, 김정은, 김해숙을 비롯해 옹성우, 변우석의 시너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무엇보다 천하무적 3대 모녀 히어로와 함께 '힘쎈' 세계관을 다채롭게 완성할 배우들의 코믹 시너지는 빼놓을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개성 넘치는 이들의 활약을 더욱 기다려지게 한다. 먼저 강남순(이유미) 패밀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황금주(김정은)의 전남편 '강봉고' 역은 이승준이 맡았다. 착하고 정직한 강봉고는 딸 강남순을 잃어버린 죄책감에 황금주와 이혼했다. 딸 강남순과 재회 후 온갖 위험 속에서도 못다 이룬 멜로의 종결자로 거듭난다고. 황금주의 동생이자 웹소설 작가 '황금동'은 능청 연기의 달인 김기두가 연기한다. 'ex매형' 강봉고 어깨에 기대어 병약미를 뽐내는 황금동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강남을 휘어잡는 황금주와 달리 왠지 모르게 보호 본능을 유발하는 두 사람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달라도 너무 다른 강남순의 쌍둥이 동생 '강남인'은 한상조가 열연한다. 힘 유전자가 강남순에게 '몰빵'된 탓에 허약체질로 태어난 그는 외할머니 길중간(김해숙)의 소고기 케어로 뾰족한 성격과 달리 거대하고 둥근(?) 비주얼을 갖게 됐다. 괴력 대신 예민미를 장착한 그는 강남 일대에서 '통통도령'이라 불리며 타로카페를 운영 중이다.

길중간과 중년 로맨스를 선보일 보석 같은 연하남 '서준희'역을 맡은 정보석의 변신도 이목이 집중된다. 명예퇴직 후 타로카페 바리스타가 된 그는 길중간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로 설렘을 책임진다. 여기에 황금주가 신뢰하는 비서 '정나연' 역은 오정연이 분해 김정은과 호흡을 맞춘다.

옹성우가 열연을 펼칠 열혈형사 '강희식'이 몸 담고 있는 강남 한강 지구대 마약 수사대 형사들의 면면도 흥미롭다. 특전사 출신 마약수사대 팀장 '하동석'은 정승길이 맡아 중심을 잡는다. 사건 자료를 훑는 그의 날카로운 눈빛에서 마약첩보전문 다운 예리함이 엿보인다. 마약 수사대 돌직구 형사 '오영탁'으로 변신한 박영탁의 모습도 기대감을 높인다. 강희식의 파트너인 그는 할 말 다하는 패기가 만만치 않은 인물. 강희식(옹성우)과의 '겉바속촉' 브로케미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마약수사대에서 빠질 수 없는 오영탁의 동기 '김석호'는 송진우가 맡아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강남순의 둘도 없는 친구 지현수와 노선생은 각각 주우재, 경리가 맡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현수'는 코인으로 벼락 거지가 된 '인싸형' 노숙자다. 주우재는 강남순을 만나 거지부터 스타까지 맛보는 롤러코스터 인생을 사는 '지현수' 캐릭터를 다이내믹하게 풀어낸다. 경리는 돈은 없지만 남자친구 '지현수'가 있는 낭만의 노숙자 '노선생'을 사랑스럽게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남순의 특별한 친구로 활약할 주우재, 경리가 이유미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선보일지 궁금해진다.

'힘쎈여자 강남순' 제작진은 "'힘쎈' 세계관에 웃음과 재미를 배가할 배우들의 시너지를 기대해도 좋다”라면서 “빈틈없는 캐릭터 플레이와 케미스트리가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은 오는 7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JTBC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