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7 15:50 (토)
손석구X김성철X이동휘X홍경, '댓글부대' 메인 예고편 공개··· '예측 불가 전개 예고'
손석구X김성철X이동휘X홍경, '댓글부대' 메인 예고편 공개··· '예측 불가 전개 예고'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4.03.09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
영상=㈜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영화 '댓글부대'가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 이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댓글 반응을 공개해 화제다.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티저 포스터에서 모니터를 들여다보는 기자 '임상진'(손석구)의 모습만 담긴 것과 달리 댓글부대 '팀알렙'(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모습을 함께 담아내 눈길을 끈다. 배우 김성철과 김동휘, 홍경 얼굴 위로 '찡뻤킹', '찻탓캇', '팹택'까지 독특한 닉네임이 적혀 있어 이들의 정체에 의문을 품게 만든다. 이에 더해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초췌하게 앉아 있는 '임상진'(손석구)의 모습은 마치 '팀알렙'에게 옥죄이고 있는 듯한 느낌이 연출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인터넷에서 본 글 어디까지 믿으세요'라는 카피는 이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예측 불가한 전개를 암시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앞서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네 기사가 오보로 사람을 죽였다고”라는 대사와 함께 나락에 빠진 '임상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어 “기자님 기사 오보 아니었어요”라고 전하는 '찻탓캇'의 음성으로 반전을 예고, 이후 '어디부터 진실이고 어디까지 거짓인가'라는 카피를 통해 '임상진'이 겪게 될 혼란을 관객들에게 되물으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메인 예고편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예비 관객들은 “'임상진' 복직 가능함? 궁금해 죽겠네”(달*), “드디어 '임상진'과 '팀알렙' 배틀 시작!”(서**), “누가 이길지 너무 궁금”(유*) 등 기대감을 드러냈다. 특히 “편집 무슨 일? 인터넷 보는 줄?” (지*), “예고편이 이 정도인데 영화는 어떨지 너무 기대된다”(Ha****), “이 영화 흥행할 조짐이 보인다”(sl************) 등 메인 예고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화면과 SNS 등 빠르고 감각적인 편집에 더욱 큰 반응을 보였다. 이는 안국진 감독이 “극 중 난데없이 모니터 화면이 튀어나와도 관객들이 영화를 보는 건지 인터넷을 보는 건지 헷갈리게 하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는 '댓글부대'의 차별점이기도 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영화 '댓글부대'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영상=㈜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