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23:59 (목)
윤여정 (YounYuhJung), 금관문화훈장 수상 "평생 자랑스럽게 간직하겠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2021' 시상식
윤여정 (YounYuhJung), 금관문화훈장 수상 "평생 자랑스럽게 간직하겠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2021' 시상식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1.10.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배우 윤여정이 10월 28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금관문화훈장을 수상했다.

해외 촬영 관계로 불참한 윤여정은 영상을 통해 "영광스러운 자리에 참석하지 못 하게돼 애석하고 죄송스럽다. 대중문화예술상 금관문화훈장을 받는다고 해서 훈장이라는 것에 대해 며칠 생각해봤다. 저한테 훈장은 국가 위기 상황이나 전쟁에서 나라를 위해 애쓰시거나,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위해 애쓴 분을 위해 주는 상이라고 생각했다. 혼자 '이 상을 받아도 되나' 고민했는데 생각해보니 지금 우리나라가 많이 살기 좋아져서 전쟁 상황도 아니고 대중문화예술 상이라고 돼있어서 받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오래 일해서 나라에서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히 받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가 처음 받는 상이라고 들었는데 저로 시작해서 많은 주위분들이 받았으면 한다. 은관문화훈장을 받을 때 어머니가 살아계셨다. 그런데 지금은 어머니가 작년에 돌아가셔서 아쉽다. 어머니가 계셨으면 세상에서 제일 기뻐하셨을 거다. 좀 애석하지만 금관문화훈장 평생 자랑스럽게 간직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이한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은 가수, 배우, 희극인, 성우, 방송작가, 연주자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영상=비하인드D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