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9:22 (월)
에일리, '금혼령' 여주 테마곡 부른다··· 10일 '슬픈 연극' 공개
에일리, '금혼령' 여주 테마곡 부른다··· 10일 '슬픈 연극' 공개
  • 김태석 기자
  • 승인 2022.02.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태석기자] 가수 에일리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가창했다.

7일 TOON STUDIO는 "에일리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슬픈 연극'이 오는 10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슬픈 연극'은 슬픈 피아노 선율 위에 마치 연극의 대사를 뱉듯 담담하게 노래하는 에일리의 절제된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곡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 해지는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에일리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듣는 이로 하여금 감정의 극대화를 느끼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에일리는 탄탄한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을 겸비한 가요계 대표 디바이자 파워 보컬리스트다. 자신의 노래 뿐만 아니라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을 통해 'OST 강자'로도 사랑 받고 있다.

이번에는 네이버웹툰 '금혼령'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에일리가 또 한번 몰입도 높은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해 2019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웹툰이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에일리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슬픈 연극'은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더라이브레이블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