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신예영, 네이버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 '바람꽃' 발매
신예영, 네이버웹툰 '금혼령' 컬래버 음원 '바람꽃' 발매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03.2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하인드=김소현기자] 가수 신예영이 '바람꽃'으로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음원 컬래버레이션을 펼쳤다.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예영과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음원 '바람꽃'이 발매된다.

'바람꽃'은 '금혼령' 속 여자 주인공 소랑의 테마곡이다. 남자 주인공 이헌과의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소랑의 마음을 담아 아련함을 선사한다. 같은 하늘 아래 바다 수평선까지 함께 하고픈 애달픈 심정이 아름다운 가사, 멜로디로 표현됐다.

신예영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선희의 원곡을 재해석하게 됐다. 지난 2016년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OST로 발매된 원곡이 톰이랑제리 프로듀서의 재편곡, 신예영의 섬세한 보컬과 만나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화려한 '금혼령' 컬래버레이션 음원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김종국, 한동근, 이소정, 양지은, 정동하, 에일리, 김범수가 참여한 곡들이 앞서 발매돼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신예영이 그 계보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해 2019년부터 지난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웹툰이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신예영과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바람꽃'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TOON STUDIO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