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9:22 (월)
위클리(Weeekly), 스포티파이 'EQUAL' 코리아 소개··· 美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악
위클리(Weeekly), 스포티파이 'EQUAL' 코리아 소개··· 美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악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6.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걸그룹 위클리(Weeekly,이수진,먼데이,지한,박소은,조아,이재희)가 뉴욕 타임스퀘어의 심장부를 장악했다. 

IST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 공식 SNS 등지를 통해 뉴욕 타임 스퀘어 메인 전광판을 가득 채우고 있는 위클리의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 대형 광고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통해 개재된 것으로, 스포티파이 대표 캠페인 중 하나인 ‘이퀄(EQUAL) 코리아’의 6월 아티스트로 위클리가 선정되면서 뉴욕의 심장부인 타임스퀘어에서 이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돼 반가움을 더하고 있다. 

광고 개제에 앞서 위클리는 웬디, 선미 등 유명 K팝 선배 아티스트들에 이어 스포티파이 이퀄 코리아의 6월 아티스트로 발탁, 현재까지 스포티파이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하고 있다.

이퀄은 여성 아티스트·음악 창작자의 목소리를 전세계적으로 확대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스포티파이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성별·언어·인종·국적 등의 차별을 없애고 평등한 음악 산업을 만들어가기 위한 지속적 노력의 일환이다. 6월 아티스트로 선정된 위클리는 한달 간 스포티파이를 통해 프로모션을 이어가는 동시 국내외 많은 음악 팬들에게 위클리를 비롯한 다양한 여성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들을 제공하며 특별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위클리는 지난 해 발매된 이들의 대표 곡 '애프터 스쿨(After School)'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데 이어 주요 차트 ‘역주행’ 현상까지 불러 일으키면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위클리는 스포티파이 양대 차트 중 하나인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에서 3주간 정상을 차지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면서 차세대 ‘글로벌 루키’ 다운 놀라운 성장세를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그룹 위클리는 2020년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쥐며 단숨에 ‘슈퍼 루키’로 등극, 이후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등이 사랑받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MZ세대를 상징하는 걸그룹으로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위클리는 지난 3월 발표한 싱글 1집 ‘Ven para(벤 파라)’를 통해 ‘자체 최고’ 초동 판매 기록을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한 데 이어 최근 라디오,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