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2 12:06 (목)
'비상선언', 현대적인 재난영화 '가장 완벽한 장르 영화 탄생'··· 사상 초유의 항공재난 스크린 상륙 선언
'비상선언', 현대적인 재난영화 '가장 완벽한 장르 영화 탄생'··· 사상 초유의 항공재난 스크린 상륙 선언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7.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비하인드=김미진기자] 8월 3일(수) 개봉을 확정한 화제작 '비상선언'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사진=㈜쇼박스 제공
사진=㈜쇼박스 제공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

올여름 유일한 항공재난 영화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비상선언'이 현재를 살아가는 모두가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주목받고 있다. '비상선언'은 "강렬하면서도 현대적인 재난 영화", "사회를 꿰뚫는 똑똑한 영화", "지금의 우리에게 더욱 설득력 있는 영화" 등 세계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와 몰입감으로 일찌감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영화 '비상선언'은 예상치 못한 항공 재난을 마주한 인물들 각각의 감정과 드라마를 담았다. 상공의 아내를 지키고자 지상에서 고군분투하는 형사팀장부터 비행공포증이 있지만 함께 탑승한 어린 딸을 지켜야 하는 탑승객 등 지상과 상공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소중한 이들을 지켜내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그려낸다.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공감과 위로, 그리고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숭고한 선택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갑작스레 마주하게 된 재난, 그리고 이에 맞서는 선량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감정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놀라운 공감과 몰입을 전할 것으로 기대 된다.

한재림 감독은 "10여 년 전, 이 영화를 처음 제안 받았다"라며 그때부터 특수한 항공 재난이라는 상황 속, 보편적인 캐릭터들의 감정을 다룬 이야기를 그리고 싶었음을 언급했다. 또한 "10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우리는 크고 작은 수많은 재난을 겪었다. 재난을 마주하고,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비상선언'의 인물들을 보시면서 자그마한 공감과 위로, 희망을 얻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비상선언'은 '관상', '더 킹'의 한재림 감독이 연출을 맡고,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김소진, 박해준까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모두 참여해 화제를 모으는 작품. 선재가 공개될 때마다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긴장감과 몰입도를 예고해 올여름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비상선언'은 8월 3일(수)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쇼박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