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30 00:07 (화)
복지부 조규홍 제1차관, '청년내일저축계좌' 운영 금융기관 방문 '현장 점검'
복지부 조규홍 제1차관, '청년내일저축계좌' 운영 금융기관 방문 '현장 점검'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2.07.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비하인드=김민주기자] 보건복지부 조규홍 제1차관이 18일 오후 '청년내일 저축계좌' 사업 운영 금융기관인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을 방문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이번 현장방문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이 시작되는 시점 에서, 가입기준 안내, 통장개설 절차 등 관련된 준비 현황을 확인 하고 협력체계를 논의하며 청년 들이 원활하게 통장을 개설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의 준비 현황을 점검 하고, 협력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청년만을 지원하던 기존의 자산형성지원사업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청년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도입한 것이다.

청년이 매월 10만 원 이상을 적립하면 정부가 월 10만 원을 추가 적립하여 3년간 지원하며, 만기 시에는 본인 납입액 360만 원을 포 함하여 총 72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청년은 정부지원금이 매월 30만 원으로 확대되어 3년 후에는 총 1,440만 원을 수령 할 수 있다.

청년이 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 활동을 지속하면서 관련 교육(총 10시간)을 이수해야 하고 자금사 용계획서도 제출하여야 한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조규홍 제1차관은 "대상 확대로 신청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되니 차질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라며, 사업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하나은행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정부도 '청년내일저축계좌' 대상 청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현 장을 계속 점검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청년층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