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1 22:34 (수)
염정아·전소민 주연 '클리닝 업',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완성도 UP’
염정아·전소민 주연 '클리닝 업',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완성도 UP’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07.3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 제공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클리닝 업’이 OST 온라인 컴필레이션으로 드라마의 진한 감동을 잇는다.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 (연출 윤성식 / 극본 최경미 / 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의 온라인 컴필레이션 앨범이 3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물 관계성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흡인력과 몰입도를 선사하며 많은 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해 온 ‘클리닝 업’은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함께 다채로운 장르의 OST로 마니아층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완전한 이별의 정의를 노래하는 샘김의 ‘For You (포 유)’를 메인 타이틀로 지치고 힘든 일상을 잊게 할 따스한 포옹과 작은 위로를 전하는 손디아의 ‘Hug (허그)’, 주인공들의 예측불허한 도전기와 인생 상한가를 향한 열망을 그려낸 수란의 ‘The Queen (더 퀸)’이 수록된다.

여기에 끊이지 않는 치열한 고난 속 희망적 메시지를 주는 이준화의 ‘Faith (페이스)’, 고단한 현실을 마주한 주인공들의 강인한 힘과 굳은 의지를 섬세하게 그려낸 조쉬 다니엘의 ‘Times Like This (타임즈 라이크 디스)’까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정식 발매된 가창곡 다섯 곡이 발매된다.

이밖에도 스코어 음원 32곡까지 총 37개의 트랙이 리스너들의 감성을 한껏 자극하며 공감의 깊이를 더한다. ‘부부의 세계’ ‘지리산’ ‘기상청사람들’ 등 히트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진 개미 음악감독의 주도로 완성된 스코어 음원들은 극의 무드와 일체감 있는 음악으로 설득력과 함께 진정성을 불어넣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극 중 3인방의 인생 상한가 도전기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현대인들의 지친 일상에 따스한 위로를 전해준 다채로운 장르의 트랙들은 또 한번 ‘클리닝 업’의 감동을 가슴 깊이 전달하며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캐릭터의 희로애락을 디테일한 감성으로 그려낸 ‘클리닝 업’의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30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