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4:53 (월)
'리얼스카이캐슬' 대치동 1타 강사, 특급 비법··· 수능 막바지 맞춤형 완전 공략법 '대방출'
'리얼스카이캐슬' 대치동 1타 강사, 특급 비법··· 수능 막바지 맞춤형 완전 공략법 '대방출'
  • 김소현 기자
  • 승인 2022.10.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HQ 제공
사진=IHQ 제공

[비하인드=김소현기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바바요'(babayo)가 '특급 비법'이 담긴 '리얼스카이캐슬' 시즌2를 11일 공개한다.

'리얼스카이캐슬'은 수험생 학부모들이 꼭 만나고 싶은 '대치동 1타' 강사 및 컨설턴트가 명문대 입학 비법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치동 상위 1%만 듣는다는 21년 경력의 프로 입시 컨설턴트 오대교 (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 컨설턴트가 직접 출연한다.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김주형 쌤(배우 김서형)’의 현실판 컨설턴트가 나서는 셈.

IHQ는 앞서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리얼스카이캐슬' 시즌1을 공개했던 바 있다. 시즌1은 △'폭망' 생활기록부 심폐소생법 △인서울 입성을 위한 정시 전략 △서울대 진학을 위한 이사 노하우 등을 공개하며 수험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반향을 모았다.

IHQ는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대입 성공을 위한 입시 전략과 시험 분제 집중 분석에 나섰다. 시즌1이 입시 전반을 다뤘다면 시즌2는 실전에 대비하는 막판 학습 전략으로 제작됐다. 총 5회차로 구성된 '리얼스카이캐슬' 시즌2는 수능 막판 역전 골든타임 비법을 전한다. 오대교 컨설턴트는 '수능 만점 이순신'·'기적의 30일, 수능만점 공부법' 등의 저자로도 알려져 있다.

오늘(11일) 공개되는 1회에서는 '목표 대학의 실제 합격 등급 컷을 알아야 하는 이유', '입시 트렌드의 이해', '등급별 대학의 입시 트렌드'에 대해 짚었다.

오대교 컨설턴트는 "내가 지원 희망하는 학교들의 올해 2월 정시 입학 결과를 통해 과목마다 몇 등급을 받으면 되는지를 확인하는 게 공부의 시작점"이라며 "또 정시 모집 확대가 된 점이 중요하다.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서울 주요 대학의 경우 불과 2년 3년 전만 해도 20% 정도만 수능 정시 모집으로 갔다면, 올해는 40%까지 늘어났다"고 강조했다.

오대교 컨설턴트는 또 △서연고(서울대·연세대·고려대)의 합격컷 △서성한이(서강대·성균관대·한양대·이화여대)의 합격컷 △중경외시(중앙대·경희대·한국외대·서울시립대)의 합격컷 △경인(경기·인천) 지역 대학 합격컷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했다.

향후 <리얼스카이캐슬> 시즌2는 △등급별 마무리 공부법 △수능 예상 문제 △막판 등급 올리기 공부법 △수험생 멘탈관리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IHQ 관계자는 "원하는 대학에 맞춰서 진학 로드맵을 짜주는 입시 컨설턴트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비용도 엄청 나기 때문에 학부모의 부담이 크다. '리얼스카이캐슬'은 공부 스트레스로 갈등을 빚는 부모와 수험생들을 위한 컨텐츠"라며 "부족한 정보와 어려운 입시 전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매주 화요일 오전마다 1회씩 공개되는 '리얼스카이캐슬' 시즌2는 IHQ OTT 플랫폼 바바요를 통해 공개되며 회원 가입만으로도 콘텐츠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IHQ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